본문 바로가기

나만의레시피

집에서 간장치킨 만들기

집에서 간장치킨 만들기

 

 

 

오랜만에 집에서 간장치킨 만들기 해봤어요

집에 선물로 받은 윙이 많이 있어서 언제 한번 만들어먹어야지

하고 생각만 하고 있었거든요

이번주말이 좋은 기회인것 같아서

한번 시도해보았지요

 

 

 

 

 

 

그동안 맥주는 좀 멀리 했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아니 일년만에 맥주를 한캔 꺼내봤어요

한동안 그렇게 맥주가 땡기더니 지난 1년간은 정말

쳐다보기도 싫더라구요...그래서 자연스럽게 멀리했었는데

오늘 치킨이랑 딱 맞을것 같아서

한캔 마셔봤어요~

 

 

 

 

 

 

 

집에서 간장치킨 만들기 괜히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의외로 요거 어렵지 않아요~

다만 튀기는 작업이 좀 귀찮아서 자주는 못해먹을거 같아요

그래서 한번 만들때 많은양을 만드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우선 냉동실에서 꺼내어서 녹여두었던 윙을

깨끗하게 씻은다음...

소금+후추+마늘 양념에다가 잠깐 재워두었어요~

마늘향이 베이니까 너무 맛있더라구요

닭의 잡내도 안나구요

 

 

 

 

 

 

 

그리고 전분가루를 넓은 접시에다가 풀어두어요

다른건 필요없고 전분가루만 있으면 된답니다

저는 항상 그렇게해요

그럼 바삭한 간장치킨이 완성이 되거든요~

 

 

 

 

 

 

 

그리고 하나씩 튀겨주면 된답니다

어려울거 없어요

중간에 기름이 지저분해진다 싶으면 갈아주면된답니다

집에서 만드는 간창치킨이다보니까

아무래도 기름도 그렇고 깨끗하게 만들수 있구요

닭도 좋은재료로 쓸수있기때문에

아이들 있는 집에선 집에서 만들어 먹는 치킨도 강추합니다

 

 

 

 

 

 

 

튀기는 작업은 사진으로 남기지를 못했네요

사실 찍을 틈이 없었어요~ㅎㅎ

 

 

 

 

 

 

 

요리조리 뒤집어주면서 튀긴 윙은

키친타올을 깐 접시에다가 담아서 기름을 한번 빼줍니다

그러고 나서 양념을 입힐건데요~

 

 

 

 

 

 

 

밑간이 어느정도 되어있기 때문에

또 간을 하게 되면 짠맛이 나게돼요

그래서 간장은 아주 조금만 넣어주었답니다

 

 

간장+고추장+고춧가루(느끼한맛을 확실히 잡아주어요)+물엿+마늘

 

이렇게 섞은 양념을 먼저 팬에 넣고 부르르 끓여줍니다

 

 

 

 

 

 

 

 

그러고 나서 마지막으로 튀겨놓았던 윙을 넣어서 양념이 골고루 묻히게 섞어주면 된답니다

아이들 너무 맛있다고 하면서 좋아해요

이거 저녁반찬으로도 그만이네요

 

엄마표로 집에서 간장치킨 만들기 성공적이었어요

너무 맛있네요~^^

 

 

'나만의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킨 만들기 쉽고 간단해요  (0) 2021.10.04
구운치킨 만들기  (0) 2018.04.03
파프리카잡채 만들기  (0) 2018.02.18
표고버섯 김치전  (0) 2018.02.05
오뚜기 비빔냉면  (0) 2018.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