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레시피

구운치킨 만들기

구운치킨 만들기

 

 

그동안 집에서 만들어먹는 치킨은 거의 튀겨서 해먹었어요

하지만 오늘은 튀기지 않고 구운치킨 만들기를 해보았답니다

기름이 많이 필요하지 않고

보다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더라구요

거기다가 맛도 튀긴것보다 더 좋다고 하네요

우리집 맛평가단 우리 아이들이에요...ㅎㅎ

 

 

 

 

 

 

집에서 치킨 만드려면 항상 윙을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윙의 장점은 두껍지 않아서 잘익어요

그리고 부드러운 맛에 아이들이 항상 이것만 찾더라구요~

그래서 냉장고에는 항상 윙이 준비되어있답니다

 

 

 

 

 

 

 

 

가끔 치킨 배달도 시켜먹지만

때로는 아이들을 위해서 엄마표 구운치킨 만들기도 해본답니다

우리아이들은 엄마가 만든 치킨이 더맛있대요~ㅎㅎ

 

정말 그런건지는 알수 없지만 일단은 그렇게 믿어보려구요~^^

 

 

 

 

 

 

 

집에서 구운치킨 만들기 레시피를 한번 공개해볼까요~?

사진이 정말 맛없게 나왔는데 사실 정말 맛있었어요~

저만의 레시피를 적어보자면요~

우선 윙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물기를 살짝 빼준답니다~

그런다음 후추가루 살짝+다진마늘 듬뿍 넣고 버무려서 대기시켜요

그리고 팬에다가 기름을 살짜기 둘러주어요

그리고 물기뺀 윙을 올려서 구워줍니다

 

 

 

 

 

 

 

뒤지기를 반복하면서 팬의 뚜껑도 덮어주었어요

그래야지 속까지 익으니까요..이땐 약불에다가 구워준답니다

겉이 노릇하다 못해갈색으로 바뀌어갈때쯤까지 구워주었어요

다 완성되었는데 속에 덜익으면 정말 김새잖아요~^^

 

 

 

 

 

 

 

그렇게 정성스럽게 구워준 윙을 양념으로 살짝 조려줍니다

간장+물엿+고춧가루 살짝

고춧가루를 넣으면 느끼한 맛을 잡아주어서 좋더라구요

집에서 만든 치킨을 먹어면서 아이들이 느끼하단 말을 한적이없어요

바로 고춧가루가 비법이랍니다~ㅎㅎ

 

 

 

 

 

 

 

양념장을 넣고 양념이 골고루 베이도록 뒤적뒤적 하면서 조려줍니다

요런 색깔이 나올때까지 뒤적이다가 어느정도 졸여졌다 싶으면 불을꺼주어요

간은 짜지 않게 해주는게 중요하답니다~^^

 

 

 

 

 

 

 

집에서 구운치킨 만들기 완성되었답니다

어렵지 않죠?

지금까지는 항상 전분가루에 묻혀서 튀긴다음 조려주었는데

이번에는 방법을 살짜기 바꿔서 더 간단해졌어요

 

요렇게 구워서 만들었더니 아이들이 지난번에 튀긴 치킨보다 더 맛있다고 하네요~

오호~ 너무 기분좋네요~

 

 

 

 

 

 

 

구운치킨 만들기는 튀기는 것보다 간단한데다가

맛도 더 좋다고 하니 앞으로는 튀기지 않고

구운치킨으로 자주 만들어줘야겠어요~^^

 

 

 

'나만의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육 맛있게 삶는 법  (0) 2021.10.08
치킨 만들기 쉽고 간단해요  (0) 2021.10.04
집에서 간장치킨 만들기  (0) 2018.03.11
파프리카잡채 만들기  (0) 2018.02.18
표고버섯 김치전  (0) 2018.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