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강아지 산책 방법 알아볼까요?

강아지 산책 방법 알아볼까요?

 

 

 

 

요즘은 한두집건너 애완견을 키운다는 말도 있을정도로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강아지 산책 방법은 알고 계시나요?

모든 강아지들은 산책을 좋아해요~~

특히 아파트 생활을 하시면서 애완견을 키우시는 분들에겐

정말 필수일정도로 산책의 중요성은 알만한 분들은 알고 계실텐데요~

 

 

 

 

 

 

 

 

 

강아지가 산책이 부족하면 스트레스가 쌓여서

이상행동이 겉으로 드러나더라구요

얼마전 나쁜개는 없다 라는 프로그램이 아주 핫했었죠

그때 보니까 정말 애완견들의 문제행동 때문에 힘들어하는 견주분들도 많더라구요

하지만...처음부터 나쁜개는 없다는 점...

그럼 강아지 산책 방법과 산책의 중요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일단 산책을 나가기전에 필수품

비닐봉지와 휴지를 챙깁니다

밖에서 배변을 하는 강아지를 위해서 주인이 꼭챙겨야할 필수품이겠죠

그리고 물도 챙겨요

 

 

강아지 산책 방법 첫째

산책하러 밖으로 나가기 전부터 우선 주인이 리더라는 인식을

강아지에게 심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산책은 강아지가 마음대로 끌고 가는것이 아니라

주인과 강아지가 함께 즐거워야 하는 것입니다

 

 

 

 

 

 

 

 

 

강아지 산책 방법 둘째

현관문을 나설때... 주인이 먼저 집을 나섭니다~

그리고 강아지가 따라 나오는 식으로 해야 해요~

그리고 강아지가 먼저 나가려고 하면 기다려~ 라고 단호하게 말해줘야 합니다~

이런 방법이 통하기 위해서는

앉아, 기다려 훈련이 평소에 잘 되어 있어야 하겠죠?

 

 

 

 

 

 

 

 

 

 

 

강아지 산책 방법 셋째

요즘은 리드줄 많이들 사용하시더라구요

우리강아지 콩이는 다행히 아직은 말을 너무 잘들어요

어쩔땐 목줄을 하고 나가지 않아도 잘 따라 다니거든요

그래도 목줄은 기본으로 해야하는거라서 꼭 하고 나간답니다

 

리드줄로 통제를 하는 방법인데요

사람들이 많은 장소나 짧게 잡아야 할땐 짧게,

또 길게 풀어줄수 있는 상황에서는 또 길게...

상황에 맞게 리드줄로 길이를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형욱의 나쁜개는 없다라는 프로그램을 보면

강아지에게 끌려가지 않고

줄을 잡고 버티고 서있거나. 방향을 트는 방법으로 주로 하더라구요

 

우리 콩이는 아기때부터 훈련이 되어있어서 그런지

산책을 나가면 제멋대로 행동 하지는 않더라구요

 

 

 

 

 

 

 

 

 

 

 

강아지에게 산책하는 방법과 훈련을 시켜주려면

무엇보다 산책을 자주 나가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어쩌다 한번 생각날때 산책을 가게되면

강아지도 제대로 훈련이 되지 않을거에요

 

 

 

 

 

 

 

 

 

 

 

 

우리콩이는 사람이 없을때는 요렇게 목줄을 잠시 풀어주기도 합니다

아직은 다행히 주인을 잘 따라 다닌답니다~ㅎㅎ

이리와 하면 곧잘 따라옵니다~~

하지만... 콩이도 말을 안들을때가 있어요

통제가 안될깨가 있는데요~

언제냐구요?

 

 

 

 

 

 

 

 

 

 

바로 이럴때에요~ㅋㅋ

이런 순간에는 목줄을 꼭 잡아줘야해요

침착성을 잃더라구요~ㅋㅋ

산책나온 친구를 만났어요~^^

우리 콩이도 순한 강아지인데

친구는 순하면서 겁도 많더라구요

하지만 남자답게(중성화를 했지만^^) 우리콩이 먼저 다가섭니다~ㅋㅋ

친구야 반갑다~~하면서...ㅋㅋ

그런데 강아지 친구는 관심을 가지면서도 자꾸 뒤로 물러납니다...

우리 콩이는 친하게 지내고 싶은데 친구가 자꾸 피할락말락 하니 애가타는지

끙끙 앓는 소릴 냅니다~ㅋㅋ 그모습이 얼마나 웃기던지~~

 

 

 

 

 

 

 

 

 

 

인적이 드문 논옆길을 콩이랑 신나게 달려보려고 왔어요

달리기 실력이 제법 늘었거든요

이젠 엄마보다는 훨씬 빠르고 아들래미보다는 살짝 뒤쳐지더라구요~ㅋㅋ

 

 

 

 

 

 

 

 

 

 

 

콩아~어딜보는거니?

너 혹시~자연풍경 감상하는거니?ㅋㅋ

집에서는 제법 덩치가 커보였는데

밖에 나오니 콩이너도 너무 귀여운 아기강아지 같아 보이는구나~^^

벌써 만1년이 다되었네~

 

 

 

 

 

 

 

 

 

 

 

달리기 한번하고나니 엄마도 힘들고 해서

물한모금 마시고 잠깐 앉아 쉽니다~

울콩이도 힘든지 잠시 기다려주네요~^^

요렇게 서있는 모습이 참 늠름하죠??

혼자서 막 뛰어갈만도 한데

우리콩이 절대 그러지 않네요~^^

이길은 우리콩이랑 산책나오기 참 좋은길이에요

인적도 드물고

산책 나올때마다 꼭 한번씩은 친구 강아지를 만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콩이랑 산책 나오게 되면

자주 찾는 장소랍니다

 

 

 

 

 

 

 

 

자...날쌘돌이 우리콩이 다시 달려달려~ㅋㅋ

5개월무렵에 중성화수술을 하고난 후부터

콩이가 살이 많이 많이 쪄서 몸무게가 많이 늘었어요...

그래서 우리 콩이는 산책을 자주해줘야 한답니다

비만 강아지는 힘들거든요...ㅋㅋ

 

이상 강아지 산책 방법을 알아봤어요~

일주일에 적어도 서너번은 콩이랑 함께 밖으로 나오려고해요

잠깐 20~30분 정도라도

바깥 바람을 쐬어주고나면 콩이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산책의 중요성을 잊지 말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