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울릉도새우 커도 너무커요

울릉도새우 커도 너무 커요

 

 

 

명절을 앞두고 있어서

선물세트가 많이 들어오네요~^^

오늘은 아이스박스에 오징어라고

테이프가 막 붙어있어요~~

꽁꽁 싸메어져 잇는데요

 

열어보니... 정말 큰 새우네요~

울릉도새우라고 합니다~

 

저 이렇게 큰새우 선물은 처음 받아봐요~~

 

 

 

 

 

 

 

 

아이스박스가 제법 무겁더라구요

이안에 들어있는게 다 새우라니...

박스를 한번 개봉 해볼까요?

 

 

 

 

 

 

 

 

 

아이스박스를 열어보니

박스안에 또 김장비닐 같은걸로

몇겹이나 꽁꽁 싸매어져 있네요~

와... 이거 정말 정성입니다~

 

 

 

 

 

 

 

 

울릉도새우 박스를 싼 비닐이

도대체 몇겹인가요?

얼핏보기에도 한 6~7장은 되는것 같아요

완전밀봉을 해서 보냈네요~

 

울릉도에서 오는거라서

정말 포장을 신경써서 보냈나봐요~

 

 

 

 

 

 

 

 

 

튼튼한 비닐에다가 정말 꼼꼼하게도

포장했지요?

안에 내용물이 정말 궁금해요

왜냐하면 살면서

새우를 선물로 받기는 처음이거든요~ㅎㅎ

다른 생선들은 많이 받아봤지만

울릉도새우를 요렇게 선물로

주시는 분은 한번도 없었어요~^^

 

 

 

 

 

 

 

 

 

 

짜잔~~

아이스박스를 열고

비닐도 벗겼더니...

안에 오렿게 들어있네요

새우가 빼곡하게 줄을 서있어요

근데...사이즈가 정말 커요

대자라고 되어있긴 하지만요

정말 사이즈가 놀랍네요~

 

 

 

 

 

 

 

 

 

 

 

우리아이들....엄마가 놀라는 모습을 보더니

둘다 달려와서는...와.. 새우크다~~

근데 살아있어요? 한다...ㅋㅋㅋ

아니...얘들아 냉동새우야~~

 

보통 우리가 새우를 먹어보면

껍질이 많고 살은 조금밖에 없어서

사실 먹을게 별로 없잖아요

 

그런데 요건 먹을게 엄청많을듯요`ㅎㅎㅎ

 

 

 

 

 

 

 

 

 

얼핏보기엔 새우들이 다 똑같은거 같지만요

자세히 보면 두가지 종류의 새우가 들어있는것 같아요

 

요건 좀 빨간빛이 나는 새우고요~~

흔히 우리가 시장에서도 많이 사는 그런 새우인것 같아요

 

 

 

 

 

 

 

 

 

그리구 요건 종류가 조금은 다른 새우같아요

가재같은 느낌도 살짝있네요...

날카로워서 만질때 찔리지 않게 조심해야할것 같아요~

 

 

 

 

 

 

 

 

 

이 많은 새우를 어떻게 먹으면 잘먹을까요?

왕새우요리 어떻게 해먹는게 가장 좋을지...

한번 생각해보고 또 요리레시피 검색을 한번 해봐야겠어요~

 

그냥 간단하게 쪄서 먹을까요?

아님... 콩나물 듬뿍넣구 매콤한 양념을 만들어서

왕새우콩나물찜을 만들어 먹을까요?

 

ㅎㅎ... 맛있게 먹고 싶은 마음에... 고민하게되네요~^^

 

 

새우는 너무 오래찌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물이 끓을때 찜기에 넣어서 5~6분 정도 쪄내는게 가장 맛있다고해요

 

그리고 냉동된 새우 해동법은요?

실온에 꺼내두면 안되요

흐르는 차가운 물에 5분정도 두어서 해동을 해야된다고 합니다.

 

새우해동법과 찌는방법 알아두면

필요할때 요긴하게 쓸수있겠죠?^^

 

 

 

 

 

 

 

 

울릉도새우 정말 도톰하죠?ㅎㅎ

받자마자 냉동보관을 하고있는데요

빠른시일내에 먹어야지 싱싱하게 먹을수 있지 않을까요?

오래두지 않고 얼른 먹어야겠어요~

 

 

 

 

 

 

 

 

 

 

포장도 참 정성스럽게 해서...

받는사람 기분이 너무 좋아지네요

음식을 하는 주부가 되고보니

요렇게 좋은 요리재료를 선물 받는것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왜냐하면 좋은 재료로 요리를 하면

맛있는 요리가 탄생하게 되니까요~^^

 

 

 

 

 

 

 

 

 

울릉도새우 사이즈가 얼마나 크냐면요?

제 손가락을 한번 갖다대봤어요~ㅎㅎ

제 손가락도 그렇게 가는 편은 아니거든요...ㅋㅋㅋ

 

 

 

 

 

 

 

 

 

 

아... 아무래도 손가락은 사람마다 사이즈 차이가 있으니...

믹스커피를 하나 갖다대봤어요~

요걸로 새우사이즈를 한번 가늠해보세요~^^

정말 크죠?

 

 

 

 

 

 

먹기 아까울만큼 가지런하고 싱싱하게 담겨있네요...

하지만 오늘 저녁 야식으로

이 새우들을 먹을 생각입니다~

 

너무 오래 두면 안되니깐요...

남편은 오늘 늦는다하고

아이들과 함께 일단 한 6~7마리 정도 쪄서

먹어봐야겠어요

 

새우해동법과 찌는법도 알았으니

이제 맛있게 해먹는일만 남았네요~^^
모두들 즐거운 금요일 저녁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