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에코세탁볼로 세제없이 빨래하기

에코세탁볼로 세제없이 빨래하기

 

 

 

조금은 생소할수도 있는데요

친환경 세제인 에코세탁볼 혹시 아시나요?

지인으로부터 에코세탁볼을 선물받았어요

세제없이도 세탁볼을 넣고 빨래를 하면 되는데요

물속에 있는 세균등을 없에주고 항균세탁이 가능해서 좋구요

물과 전기를 절약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에코세탁볼은 세제가 필요없고

빨래와 함께 세탁볼만 세탁기에 넣으면 간편하게 세탁을 할 수가 있답니다

에코세탁볼을 사용하는 방법은요

빨래량이 적을경우는 2개 많을경우는 4개정도를 넣어주면 된답니다

 

 

 

 

 

 

 

 

 

 

 

 

에코세탁볼의 사용횟수는 약 2천번정도이구요

2~3년 정도씩 사용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두세개 정도만 있어도

오랫동안 사용할수가 있을것 같네요~

 

 

 

 

 

 

 

 

 

 

바이오세탁볼의 기능은요

세척은 물론

탈취, 살균효과 그리고 섬유유연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섬유유연제를 따로 쓸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섬유의 엉킴과 올풀림방지 효과까지 있어서 좋네요~

 

 

 

 

 

 

 

 

 

일반세탁기와 드럼세탁기 겸용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빨래를 할때 물에 적당시간 불려서 세탁을 하면

더 효과를 볼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에코세탁볼은 사용후에 햇볕이 잘드는 곳에두고

건조를 하고난후 사용을 하면

세척력을 유지하는데 더 좋다고 하네요~^^

 

 

 

 

 

 

 

 

 

 

 

아기가 있는 집에는 세제를 사용할경우

세제 찌꺼기가 섬유에 남아있을수도 있는데

에코세탁볼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섬유유연 효과가 있지만

섬유유연제처럼 좋은 향이 나지는 않아요

무향이랍니다

하지만 에코세탁볼로 세탁을 하고나면

섬유유연제를 넣은것 처럼 부드러운 옷이 된답니다

 

 

 

 

 

 

 

 

 

 

 

동글동글한 모양에 사이즈가 생각보다 좀 커요

야구공보다도 더 큰사이즈랍니다

둥근모양이라서 세탁물에 손상이 가지 않구요

컬러도 은은한 파스텔톤이라 세련돼 보이네요~

 

 

 

 

 

 

 

 

 

 

 

에코세탁볼의 세탁원리는

세탁볼의 천연세라믹볼이 물을 알카리수로 변경시켜줍니다

알카리수는 세탁에 적합한 물의 상태랍니다

 

 

 

 

 

 

 

 

 

 

 

친환경세제인 에코세탁볼 사용이 늘어나면

세제의 사용이 줄어들어

환경을 보호할수 있겠네요~

가족의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챙길수 있으니

아이키우는 집이나 현명한 주부라면

에코세탁볼을 선택해야겠어요~ㅎㅎ

 

 

 

 

 

 

 

 

 

가까이에서 보면 이런 느낌이랍니다~

 

 

 

 

 

 

 

 

 

 

 

메이드인 코리아

국산제품이네요~

 

만약 빨래에 찌든때나 기름때가 묻었다면

극소량의 세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에코세탁볼 2개를 세탁기에 넣고

빨래를 해보았답니다

 

세제를 안쓰고

세탁볼두개만 세탁기에 넣으면 되니

간편하고 좋네요~

 

 

 

 

 

 

 

 

 

 

 

 

겨울에는 가습기 대신에

빨래를 실내에 널어 놓기도 하는데요

그때마다 세탁옷감에 가루분이 남아있을까봐 항상 찝찝하더라구요

 

에코세탁볼을 사용하니 그런 걱정은 없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