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레시피

간단한 닭요리 치즈닭볶음

간단한 닭요리 치즈닭볶음

 

 

 

명절 선물로 받은 닭고기들이

냉동실 가득 꽉꽉 차있어요~

그래서 이제부터 하나하나 꺼내서

나만의 레시피로 클리어 하기로 결심~!!

 

복잡한 요리는 싫어하니깐 간단한 닭요리를 만들려구요

치즈를 애정하는 딸래미를 위해서 치즈닭볶음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치즈가 있으니 평소보다 조금은 매콤하게 만들어볼려구요~^^

 

 

 

 

 

 

 

 

네가족이 다 각자취향이 있어요

입맛이 각자 조금씩 다르다보니

음식할때 맞추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어느한사람의 입맛에 치우치지 않되

네가족이 다 만족할수 있는 간단닭요리~

과연 성공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10년 주부경력이 있으니

뭐 대충해도 맞출수 있지 않을까...하는ㅋㅋㅋㅋ

근거없는 자신감은 뭘까...ㅋㅋ

 

 

 

 

 

 

 

 

 

 

닭은 정육만 잘 손질이 되어 있어서

따로 손잘할게 없어서 편해요

쫄깃하고 맛좋은 정육을 저는 제일 좋아하거든요~

그다음은 날개~~^^

요건 우리 아들이나 저나 같은 취향입니다~

 

팬에다가 굽기 좋게 펴주어요

그러고 노릇노릇하게 먼저 읽혀줄거에요

요건 그냥 나만의 레시피랍니다~

 

 

 

 

 

 

 

 

 

지글지글 노릇노릇하게 익어가고 있어요~

익었다 싶으면 닭을 요리조리 뒤집어가면서

구워준답니다~

닭이 속까지 적당히 익었다 싶으면요

가위로 잘라줍니다~

뼈가 없이 먹기 좋은 상태로 되어 있는 고기다보니

한입에 딱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면 좋아요~

 

 

 

 

 

 

 

 

 

 

 

닭이 익는 동안에

야채를 준비할거에요~

먼저 마늘을 다져줍니다~

저는 닭요리에는 마늘을 조금 많이 넣는 편이에요

고기요리에는 빠짐없이 들어가야 하는 마늘이긴 하지만

닭이랑 마늘이랑 은근 궁합이 잘맞더라구요~

치킨을 만들때도 마늘향이 나게되면 맛이 더해지더라구요^^

 

 

 

 

 

 

 

 

 

 

그리고 양파도 썰어줍니다~

요즘 여기저기서 공수해온 양파가 집에 많아요~

그래서 양파는 마트에서 안산지 좀 오래된것 같아요^^

올해 양파가 풍년인가요? ㅎㅎ

 

 

 

 

 

 

 

 

 

 

그리고 길쭉하고 싱싱한 파를 준비해줍니다~

파는 일부러 크게 듬성듬성 썰어주었어요

왜냐하면 아이들이 파를 자꾸 가려내거든요

잘게썰면 또 파가들어갔다면

뭐라고뭐라고....ㅠㅠ

 

그래서 먹기싫음 그냥 가려내라고 큼직하게 썰어서 넣습니다~~

 

 

 

 

 

 

 

 

 

닭이 어느정도 익었을때

준비해놓은 야채를 다 넣습니다~~

다라고 할것도 없이 양파,파,마늘이 다네요~^^

그리고 양념도 넣어줍니다

 

치즈닭볶음의 양념은요~

간단한닭요리니 만큼 양념도 아주 간단해요~

간장, 고춧가루, 굴소스 약간...설탕이나 물엿은 기호에 따라서...^^

오늘은 치즈랑 같이 먹을거라서 뺐답니다~

저는 요렇게만 넣는답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그리고는 볶아볶아~~막볶아~~줍니다~^^

이제 제법 닭볶음의 비주얼이 나오고 있지요?

닭요리 뭐 별거 있나요? 요렇게 간단한게 최고지요~~

 

 

 

 

 

 

 

 

 

 

요렇게 볶으면서 야채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불을 꺼주셔도 되요

너무 볶아서 야채가 숨이 죽어버리면

식감이 별로라서

살짝만 양념만 묻을 정도로만 익혀주면 된답니다~^^

간을 봐주고요~

ㅎㅎ. 맛이 괜찮아요~~^^

 

뭐 간단한 닭요리로 뚝딱 만들어도

괜찮은 닭볶음 이네요~

아직은 치즈를 안넣었으니 그냥 닭볶음~~^^

 

 

 

 

 

 

 

 

 

자~오늘의 주인공 치즈를 꺼냅니다~~

두개를 넣어볼까 하다가

너무 과한것 같아서 하나만 넣기로 했어요

아이들이야 좋아하겠지만

조금이라도 느끼한 맛이 나면 질색을 하는

한국토종남 남편을 위해서 치즈는 한봉지만 넣는걸루~~^^

 

 

 

 

 

 

 

 

 

 

 

가까이서 클로즈업 한번 해볼까요?

ㅎㅎㅎ 술안주가 따로없죠?

이건뭐...밥한공기 뚝딱하겠는데요~ㅋㅋㅋ

매콤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요기다가 청양고추 송송 썰어서 혹은 다져서 뿌려주심...

캬~~ 왔따죠~~~

남편껀 매콤한 청양고추를 세개정도 다져서 따로 준비해두었어요~~

매운음식을 워낙에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김이 솔솔 나는 금방만든 닭볶음~

 

 

 

 

 

 

 

 

 

남편이 집에 도착 5분전이라고해서

도착하면 치즈를 녹일려고

이렇게 대기중입니다~~

사진도 막 찍으면서~~ㅋㅋ

 

 

 

 

 

 

 

 

 

 

 

사진보조 아들램은 오늘도 젓가락으로

닭을 하나 집어서 딱 고정시켜줍니다~^^

많이 늘었어~~ 늘었어~

이제 손발이 딱딱 맞는걸~~ㅋㅋ

 

 

 

 

 

 

 

 

 

 

닭정육은 요렇게 기름기가 섞여있어서

아이들이 되게 좋아하더라구요~

간단한 닭요리 치즈닭볶음을 위해서 이제

치즈를 투하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빠가 도착을 했네요~^^

 

또 술안주 만들어놨다면서...

냉장고에 이슬을 찾겠지요?

 

 

 

 

 

 

 

 

 

 

아직 따끈따끈한 김이 솔솔 올라오는 치즈닭볶음이라서

치즈를 뿌려놓기만 했는데도

요렇게 사르르 녹습니다~~

 

 

 

 

 

 

 

 

 

 

물김치 한그릇 꺼내구요~

김하나 꺼내고

밥한공기씩 준비하고

그리고

간단한 닭요리 치즈닭볶음 한접시면

오늘 저녁은 완전 접수되는거죠~~ㅋㅋ

 

 

 

 

 

 

 

 

 

이것저것 재료 손질하고

복잡하고 그런 요리를 싫어하는 주부인 저는

뚝딱뚝딱... 그냥 집에있는 재료

집에있는 양념으로 만든 요리가 최고더라구요

 

그래서 탄생한 간단한 닭요리 치즈닭볶음~

저녁메뉴로 괜찮네요~~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어른은 어른대로

만족스러운 메뉴였답니다~~

 

다음엔 닭정육으로 뭘 만들어 먹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