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레시피

현장체험학습 예쁜 도시락 만들기

현장체험학습 예쁜 도시락 만들기

 

 

 

 

가을되니 행사가 많네요

 

그리고 오늘은 딸래미 현장체험학습간다고 예쁜 도시락 만들기도 했어요

 

김밥은 안싸도 되니까 무조건 예쁜 도시락 만들기로 해달래요~

 

여자아이다보니 아기자기한걸 좋아하더라구요

 

지난번에 미니언즈주먹밥와 문어소세지 만들어줬더니 어찌나좋아하던지요~

 

 

 

 

 

 

 

 

 

그래서 요번에도 미니언즈와 친구들을 컨셉으로 만들기로 했어요~

 

미니언즈주먹밥 만들기는 정말 간단해요

 

제가 만든건 조금 엉성하긴 한데요

 

나름의 레시피를 한번 올려볼께요~^^

 

현장체험학습 예쁜 도시락 만들기 레시피 한번 볼까요~?

 

 

 

 

 

 

 

 

 

 

 

미니언즈주먹밥 만들기

 

1. 햄과 양파를 잘게 썰어넣고 주먹밥을 만든다.(약간의 소금간)

 

2. 주먹밥 모양은 미니언즈처럼 약간 길죽한 모양으로 다듬어준다

 

3.0.7정도 넓이의 김을 길게 잘라서 주먹밥 약간 윗부분에 둘러준다

 

4. 치즈를 동그란 모양으로 파낸다(약통 뚜껑 이용했어요)

 

5. 김을 둥근모양을 오려내서 치즈에 붙인다

 

 

현장체험학습 도시락 미니언즈 만들기 끝~~^^

 

 

 

 

 

 

 

 

 

 

 

그리고 문어소세지 만들기는 요즘 너무 흔해서

 

다들 많이 하시죠?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초간단레시피 한번 올려볼까요?

 

현장체험학습 예쁜 도시락 만들기 알고보면 어렵지 않다니까요~^^

 

 

 

 

 

 

 

 

 

 

문어소세지 만들기

 

1. 비엔나 소세지에 칼집을 내줍니다

 

문어다리가 8개니까 칼집을 4번 내어주었어요

 

2. 보글보글 끓는물에다가 칼집낸 소세지를 퐁당 넣어줍니다

 

3. 문어다리가 쫙~펼쳐졌다 싶으면 건져내어주세요~

 

4. 구멍이 큰 빨대로 치즈를 콕콕 찍어서 둥근모양을 찍어내요

 

5. 문어에다가 붙여줍니다(문어가 따뜻할때 붙여주면 치즈가 절대 떨어지지 않아요)

 

6. 흑임자(검은깨)로 치즈위에 눈을 붙여줍니다.

 

 

 

 

 

 

 

 

 

 

 

문어소세지 만들기 어렵지 않지요?

 

아이들 현장체험학습 도시락 쌀때마다 사실 스트레스였는데요

 

이제 김밥을 안싸도 되니까 훨씬 부담이 줄어들었네요

 

김밥이 재료가 많이들어가잖아요

 

그렇다고 한줄만 쌀수도 없고

 

바쁜아침에 그걸 싸고 있지니 아침부터 얼마나 정신이 없던지...

 

김밥 없이도 예쁜 도시락 만들기 얼마든지 가능하네요~^^

 

 

 

 

 

 

 

 

 

 

 

미니언즈주먹밥, 문어소세지, 그리고 치킨너겟 튀기기, 브로콜리 데쳐서 장식만 했을 뿐이랍니다

 

그래도 우리 딸래미 예쁘다면서 아침부터 무한 감동이네요

 

엄마한데 너무 감사하다면서~^^

 

사실 지난번 현장체험학습 갔을때 예쁜 도시락 덕분에

 

친구들한데 인기 짱이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말들으니 귀찮긴 하지만 또 예쁜 도시락 만들기 해주고 싶더라구요

 

 

 

 

 

 

 

 

 

 

 

예쁜 종이 받침만 깔아주어도 요렇게 분위기가 달라져요

 

그냥 도시락에 담는것 보다 뭔가 아기자기한 느낌이 있죠?

 

지난번 현장체험학습때는 미니언즈, 어피치, 문어 등 여러가지 캐릭터를 만들어줬었는데

 

시간이 참 오래걸리더라구요

 

정성이 많이 들어간만큼 아이는 좋아했지만

 

두번은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하게 만들기로했어요

 

 

 

 

 

 

 

 

 

 

아이는 미니언즈주먹밥랑 문어소세지는 꼭 넣어달라고 하더라구요

 

치킨너겟은 사실 튀기기만 하면 되니까 간단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미니언즈주먹밥을 대량으로 만들었답니다~ㅋㅋ

 

 

 

 

 

 

 

 

 

 

과일은 안먹는다고 넣지 말라고 해서 쏙 뺐어요

 

사실 양을 얼마 안넣을껀데 일부러 과일을 사기도 그렇고

 

사과나 귤같은걸 넣어주니 잘 안먹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그냥 미니언즈 도시락으로만 꽉꽉 채웠어

 

미니언즈 큰 눈이 눈에 확띄네요~

 

 

 

 

 

 

 

 

 

 

요렇게 만들어준다고 아침에 평소보단 한시간 정도는 일찍일어났지만

 

아이가 좋아할 모습을 생각하니

 

전혀 피곤한줄도 모르겠더라구요

 

현장체험학습 갈때마다 예쁜 도시락 만들기를 해야하지만

 

그래도 나름 뿌듯하네요

 

 

 

 

 

 

 

 

 

 

다행히 큰아이는 이제 겨울방학때까지 도시락 싸가는 현장체험학습은 없어서

 

올해는 오늘이 마지막 도시락 만들기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지난번에는 사랑의 편지쓰기까지 있어서

 

도시락 만들기하랴 편지쓰랴... 정말 바빴었는데

 

이번엔 그나마 조금은 간편해졌네요~

 

 

 

 

 

 

 

 

 

 

 

화난문어같죠?ㅎㅎ

 

검은깨를 어떻게 붙이느냐에 따라서 표정이 달라지니까

 

여러가지 표정으로 만들어보는것도 재미있어요

 

평소에 아이들과 함께

 

문어소세지 만들기를 하면서

 

간단한 요리놀이를 해보는것도 재미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밥 잘 안먹는 아이를 위해서

 

미니언즈주먹밥 만들기도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현장체험학습 예쁜 도시락 만들기 이제 끝~~~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