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레시피

엄마표 간장치킨 만들기

엄마표 간장치킨 만들기

 

 

 

 

지난 명절에 선물로 받은 닭날개 고기가 있어서

오랜만에 엄마표 간장치킨 만들기를 해봤어요

아이들이 배달시켜먹는 치킨보다 엄마표 간장치킨이 더 맛있다고 해서...(?)ㅋㅋ

사실 언제부터 해줘야지...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오늘 닭을 튀겼답니다~^^

결심하기 한번 힘드네요

 

 

 

 

 

 

 

윤기 좌르르 흐르는 엄마표 간장치킨 만들기

레시피 한번 볼까요?

저는 정말 간단(?)하게 만들거든요

간장치킨이 뭐 간단할수야 없겠지만

그래도최대한 간단하게 만들어요~ㅎㅎ

 

 

 

 

 

 

 

 

 

 

 

닭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사실 닭고기를 우유에 30분정도 재워주면

닭비린내도 안나고 고소한맛이 난다고 하여

그렇게들 많이 하시죠?

저도 시간이 많을때는 잠깐이라도 담가두기도 하지만

오늘은 저녁준비 시간이 얼마 되지 않아서

그냥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만 빼주기로 했답니다~~

 

 

 

 

 

 

 

 

 

 

 

제 간장치킨의 포인트는 바로 마늘이에요

개인적으로 치킨에 마늘이 많이 들어가니까

닭고기의 잡내도 싹 잡아주고

맛도 더 좋아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엄마표 간장치킨 만들기에서는요

마늘을 아낌없이 넣어줄겁니다~

 

 

 

 

 

 

 

 

 

 

마늘을 찧어서 물기를 뺀 닭고기에다가 버무려줄거에요

그리고 후추를 살짜기 뿌려서 대기시켜줍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닭날개를 튀겨줘야 하는데요~

바삭한 식감을 위해서

튀김가루와 전분가루를 섞어서 묻혀줄거에요~

전분가루를 입혀주니까 확실히 바삭해지더라구요

치킨의 묘미는 뭐니뭐니해도 바삭함이죠~~!!

간장치킨이지만 최대한 바삭하게 만들어볼거에요~

 

 

 

 

 

 

 

 

 

 

요렇게 튀김옷을 입혀줍니다

닭날개에 튀김옷을 입혀주는 쉬운방법은요

비닐팩에다가 닭고기와 튀김가루 전분가루를 넣구요

다같이 흔들어주면 된답니다~

오늘은 요렇게 하려구요~ㅎㅎ

닭고기 양이 좀 많거든요

엄마표 간장치킨 만들기는 사실 시작하기가 귀찮아서

한번할때 좀 많은 양을 해놓을려구요~^^

 

 

 

 

 

 

 

 

 

 

자~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튀겨주기 시작합니다~

닭날개라서 금방익기때문에

조금 센불에다가 튀겼어요

다른부위는 익는시간이 오래걸리수도 있으니 너무센불에 튀기면 탈수도 있어요

 

 

 

 

 

 

 

 

 

 

중간과정입니다~~

요렇게 튀겨져 나왔네요~

어때요?

바삭해보이나요? 정말 바삭함이 끝내줍니다~

간장소스 묻히기전에 아이들은 치킨냄새에 식욕을 참지못하고

날개 한개씩 잡고서 뜯어 먹는답니다~ㅎㅎ

그럼 엄마는 뿌듯함에 절로 미속 지어지지요~

 

 

 

 

 

 

 

 

 

 

양이 제법 많아서 기름을 세번 갈고 튀긴것 같아요

약간 오목한 프라이팬에 기름을 너무 많이 넣지 않고 뒤집어서 익을만큼만

적당하게 넣어서 튀겼어요

안그럼 기름이 너무 많이 들어가니까 감당이 안되요

 

 

 

 

 

 

 

 

 

 

닭고기를 튀기는 중간에

간장치킨을 만들기 위한 양념을 미리 준비해 놓을거에요

역시 마늘을 듬뿍 넣어주고요

간장+물엿+고춧가루를 넣어줍니다

고춧가루는 저는 꼭 넣어줘요

왜냐하면 느끼함을 확~잡아주거든요

고춧가루의 양은 아이들이 맵다고 느끼지 않을만큼만 넣어줍니다

우리가 보통 치킨을 먹다보면 느끼한 기름맛에

탄산음료를 찾게 되잖아요

하지만 집에서 만든 엄머표 간장치킨은 몇개를 먹어도 그런 느끼함이 없어요

고춧가루의 역할이 참 신기하더라구요...

암튼 꼭 넣어줍니다~^^

 

 

 

 

 

 

 

 

 

 

요런 비주얼이에요

닭이 다 튀겨질때까지

요렇게 해서 대기를 합니다~^^

맛이 기대가 되는데요~~

 

 

 

 

 

 

 

 

 

 

 

 

간장양념은 너무 많이 넣으면 짤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넣고 간을 본뒤 추가해주는 식으로 해주면 좋아요~

안그럼 너무 짠맛의 간장치킨이 될수도 있거든요

 

 

 

 

 

 

 

 

 

 

만들어둔 간장양념을 팬에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그런다음 튀겨놓은 닭튀김을 넣어주어요

그리고 뒤적뒤적 몇번만 해주면

엄마표 간장치킨 만들기가 완성됩니다~~

 

말로 사진으로 요렇게 길게 설명을 해놓아서 그렇지

사실 그렇게 복잡하진 않아요

그저 닭고기 튀기는 일이 시간이 좀 걸리는것 뿐이요~^^

 

 

 

 

 

 

 

 

 

 

요렇게 튀겨져 나온 간창치킨은 펼쳐서 한김 식혀줍니다

양이 꽤 많지요?^^

한번할때 좀 힘들어서 그렇지

요고요고 식어도 너무 맛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두끼정도는 먹을수 있어요~ㅋㅋ

 

 

 

 

 

 

 

 

 

땅콩가루나 견과류 가루 있으면 솔솔 뿌려주면 좋겠죠?

고소함도 추가되고 비쥬얼도 더더욱 예쁠것 같아요

그나저나 오늘도 역시 성공입니다~

아이들 엄마표 간장치킨 맛있다며 엄지척을 들어서 보여줍니다~ㅎㅎ

 

 

 

 

 

 

 

 

 

 

 

워낙에 많은 양을 튀긴지라

엄마도 살짜꿍 맛을 봐야겠죠?

엄마표 간장치킨 만들기를 했으니

엄마도 먹어봐야죠~맨날 아이들만 먹일수 있나요~?ㅋㅋ

 

와...내가 만들었지만...느무 괜찮네요~~ㅋㅋ 자화자찬입니다~

 

맥주 한캔 딱 까서...간장치킨이랑 맛있게 먹어봐야겠어요~ㅋㅋ

너무 뿌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