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레시피

찹쌀호떡믹스 오뚜기

찹쌀호떡믹스 오뚜기

 

 

오랜만에 호떡을 만들어보고싶어서 마트에 가서 찹쌀호떡믹스를 사왔어요

여러가지 브랜드의 호떡믹스가 있었지만

오뚜기 찹쌀호떡믹스에 손이가더라구요

오랜만에 아이들 간식으로 호떡 만들어주려고 샀는데 우리아이들

학교 갔다오면 너무 좋아하겠죠?^^

 

 

 

 

 

 

 

 

 

근처에 호떡 파는곳이 있으면 한번씩 사다주면 좋으련만

우리 동네에는 호떡 파는 곳은 없더라구요

사실 집에서 만들어먹는 호떡도 맛은 괜찮긴 하지만

호떡은 역시 사먹는게 제맛이잖아요~^^

 

 

 

 

 

 

 

 

 

 

발효시간이 필요없은 오뚜기 찹쌀호떡믹스랍니다~

후라이팬에 기름둘러서 만들면 되는거구요

이 한통으로 10개의 찹쌀호떡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다는 안할거에요

한번에 10개를 만들어놓으면 아마도 엄마도 많이 먹을것 같아서...ㅋㅋ

조금씩 먹다보면 식탐 많은 저라서...아마 자제가 안될것 같은 느낌...ㅋㅋ

그래서 한입만 딱 먹어보고 아이들만 먹이려구요

 

 

 

 

 

 

 

 

 

그래도 찹쌀호떡믹스는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어먹을수 있게 되어있어서

한번씩 아이들 만들어주기 좋아요

 

 

 

 

 

 

 

 

 

 

 

 

이렇게 뒷면에 상세하게 레시피가 설명되어있어서

전혀 어려울게 없네요

반죽을 하고 동글동글 모양을 굴려서 납작하게 만들어준다음에

잼믹스를 넣고서 만두처럼 감싸줍니다...

그리고나면 후라이팬에 구워주기만 하면돼요~

정말 간단해요

 

 

 

 

 

 

 

 

 

 

그런데 제가 만들어보니까 찹쌀호떡믹스는 반죽이ㅣ 좀 중요하긴 하네요

너무 묽으면 끈적끈적 달라붙을것 같고 너무 뻑뻑하면  좀 딱딱한 호떡이 될것 같아요

그래서 물은 여기 나와있는대로 정량을 넣고 반죽을 하면 된답니다

 

 

 

 

 

 

 

 

 

 

 

잼믹스는 땅콩이랑 볶음참깨를 넣은거라서 더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하네요

어쩐지 살짝 먹어보았는데도 꿀맛과 함께 고소한 맛이 나더라구요~

오랜만에 만들어서 그런건지 아님 잼믹스가 정말 맛있는건지

아이들 너무 맛있다면서

더달라고 하더라구요

아... 반죽을 또 해야해서 나머지는 내일 만들어준다고 잘 구슬렀네요...ㅎㅎ

 

 

 

 

 

 

 

 

 

 

 

 

 

 

찹쌀호떡믹스 가루를 반만 볼에 부어줍니다

그리고 종이컵 3분의2가량의 미온수를 넣어주어요

그리고 주걱으로 반죽을 섞어주면된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반죽이 완성이 돼요

숙성도 필요없으니 바로 잼믹스를 넣고 호떡모양을 만들어서

구워주기만 하면된답니다

진짜 간단하지요?^^

 

 

 

 

 

 

 

 

 

 

저는 평소 간단요리를 너무 좋아하 하는데

오뚜기에서 나온 찹쌀호떡믹스 참 마음에 드네요~

 

 

 

 

 

 

 

 

 

이건 잼믹스의 비주얼이에요

땅콩덩어리도 간간히 있어서

고소한 맛이 더욱더 강하게 나는것 같아요~

역시 고소함 하면 땅콩이 최고잖아요~

 

 

 

 

 

 

 

 

 

드디어 구워봅니다~^^

아이들이 서로 자기도 해보겠다고 난리라서

살짝 시켜줬더니... 터트리기도 하고 막 그러네요...ㅎㅎㅎ

 

 

 

 

 

 

 

 

 

우여곡절 끝에 요렇게 4개의 찹쌀호떡이 완성되었답니다

아이들 너무 좋아라하네요

찬바람 불땐 요렇게 호호불어서 먹을수 있는 호떡이 참 좋은것 같아요

오뚜가 찹쌀호떡믹스 하나면

두번정도는 만들어서 먹을수 있으니

하나 준비해놓으면 간식걱정 없을듯요~^^

 

 

 

 

 

 

'나만의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만두라면 끓이기  (0) 2017.11.21
초간단 떡국 끓이기  (0) 2017.11.16
초간단 떡볶이 만들기  (0) 2017.11.14
고등어 무조림 만드는법  (0) 2017.11.07
멕시카나 치킨 후라이드  (0) 2017.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