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족발 칼로리 어떡하죠?

족발 칼로리 어떡하죠?

 

 

즐거운 금요일 저녁이에요

퇴근길에 너무 배가 고파서 족발을 주문했어요 2000원 할인도 받았답니다.

한달에 한두번은 꼭 족발이 땡기는데 오늘이 바로 그날인가봐요

수육도 맛있지만 수육보다 쫀득함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족발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그리고 족발의 효능은 어떤것이 있을지 알아볼께요

그리고 남은 족발 맛있게 데우는 방법도 알려드려요

 

 

집에 도착하자마자 족발이 배달되었어요

앞다리살 족발을 시키니 쟁반국수 중간사이즈가 서비스로 오네요

3만원의 행복이랍니다.

탄산음료도 물론 서비스에요. 쌈채소+쌈장+새우젓+양파장 등등 푸짐하네요

 

 

족발 칼로리는 과연 얼마일까요? 1인분에 약 700kcal~800kcal라고 합니다.

100g 기준으로 약240kcal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족발은 지방함량이 아무래도 많다보니 칼로리 또한 높을수 밖에 없나봅니다.

와우~족발 과연 먹어도 될까요? 다이어트 중이라서ㅠ

 

 

하긴 1년 내내 진행중이긴 합니다. 마음먹고 포기하고 또 마음먹고 포기하기를 무한반복중이네요

 

 

족발의 효능

1.빈혈에 좋아요.(콜라겐+철분이 풍부합니다)

2.피부미용에 좋아요(쫀득쫀득한 콜라겐+젤라틴이 풍부해요)

3.피로회복에 좋아요(비타민B는 소화를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몸에 힘이나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4. 관절, 임산부 보양식, 혈압에 좋아요

 

 

여기서 잠깐

족발을 먹다보면 다 못먹고 남을 때가 있죠?

먹다남은 족발 어떻게 데워 먹으면 맛있을까요?

1. 지퍼백에 남은 족발을 넣어요

2. 물을 끓여요

3. 큰볼이나 그릇에 족발이 든 지퍼백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요

4. 10~12분 정도의 시간동안 기다렸다가~맛있게 먹어요

처음 먹었을을때 처럼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몸에 좋은 역할도 하지만 족발 칼로리가 만만치 않아서

살찌는건 감수해야 할듯 싶어요

오늘 쟁반국수까지 깨끗하게 먹었으니 옥상에 가서 맨손체조라도 해야할것 같아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