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대구 동성로 훠궈 양꼬치 칭베이

대구 동성로 훠궈 양꼬치 칭베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왔어요

그동안 tv에서 많이 접했던 훠궈를 너무 맛보고 싶었는데

오늘 드디어 훠궈와 더불어 양꼬치도 먹어볼 수 있었답니다~

그것도 대구 동성로에서요~

시내에 나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대구 동성로 양꼬치 훠궈 전문점 칭베이 라는 곳인데요~

 

중국음식하면 느끼하고 향이 강하다는 저의 편견이 완전 깨어진 날이랍니다

 

왜냐하면요~

 

다먹고 나오는데 입안이 너무 깔~끔하더라구요~ㅎㅎ

 

 

 

 

 

 

 

 

애비뉴8번가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 식당가로 들어서는 순간

저는 중국에 온줄 알았어요~ㅎ

입구부터 길게 늘어선 빨간 등과 중국풍의 인테리어가 너무 분위기 있더라구요

저녁에 갔더니 그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수 있었어요~

 

 

 

 

 

 

 

대구 동성로 양꼬치 훠궈 전문점 칭베이는요~

 

원래는 경대 북문에서 '하얼빈'이라는 맛집으로 이름을 날렸다고 해요

경대 북문쪽에 가격도 착한 맛집이 많다는건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알고 있는 정보죠?^^

 

이번에 이름을 '칭베'바꿔서 동성로로 확장이전을 한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칭베이는 중국 하얼빈 출신 주방장이 직접 전통 중국식으로 요리를 해요~

사장님을 비롯한 여기 식당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다 중국분이라는것 같던데...

 

사장님이 여자분이신데 성격이 너무 털털하고 친절하시더라구요

 

먹는내내 테이블에 오셔서 훠궈 먹는방법을 설명해주시구

양꼬치도 구워주셔서 너무 편했어요~^^

 

 

 

 

 

 

 

메뉴판을 보니 생각지도 못했던 메뉴가 정말 많았어요~

 

하지만 우리는 훠궈랑 양꼬치를 먹으러 갔기에

별 고민 없이 주문을 했죠~

 

개인적으로 꿔바로우 라는걸 먹어보고 싶었지만

일단은 훠궈랑 양꼬치가 더 우선이었기에

꿔바로우는 다음기회로 미루기로했어요~ㅎㅎ

한꺼번에 다 먹어볼순 없잖아요~^^

 

 

 

 

 

 

 

 

 

우리가 주문한 훠궈가 나왔네요~

고기는 양고기, 소고기, 대패삼겹살이 한접시씩 골고루 있구요

홍탕 백탕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매운맛과 보통맛을 한꺼번에 맛볼수 있으니 더욱더 맛있었어요

 

초등학생 우리 아이들도 정말 잘먹더라구요~

 

 

 

 

 

 

 

 

먹는 방법은 샤브샤브 먹을때와 같구요

각종 야채를 먼저 넣어주고

고기는 살짜기 익혀서 얼른먹어야 부드럽답니다~

 

매운맛은 생각보다 많이 맵지는 않더라구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딱 먹기 좋을 정도의 맵기였어요~

중국음식 특유의 향이 강할까 걱정도 살짝 했지만

전혀 걱정할필요 없더라구요

 

오히려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는 맛이랄까요?^^

훠궈는 정말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사실 지난번 동상이몽에서 우블리가 준비한 훠궈를 보고 너~무 먹고싶었거든요

동성로에서 이렇게 먹게 될줄은 정말 몰랐어요~^^

 

 

 

 

 

 

 

 

두둥~~

 

맥주를 좋아하는 우리가족이

 

칭따오 맥주를

 

그냥 지나칠수 없죠~

 

훠궈 양꼬치는 맥주를 곁들여 먹으니 확실히 더 맛있었어요

저 이날 칭따오 맥주 맛에 완전 반했잖아요~ㅎㅎㅎ

병맥주라 그런지 그 맛이 더 좋더라구요

 

 

 

 

 

 

 

요건 뭐냐구요?

훠궈전용 소스에요~

대구 동성로 훠궈 양꼬치 전문점 칭베이는요~

훠궈소스가 4가지가 있는데요

 

 

 

 

 

 

 

음식점 한켠에 요렇게 깔끔하게 차려져 있더라구요

입맛에 맞는 소스를 셀프로 만들어서 먹을수 있어요~

 

처음이라서 그런지 소스를 만들어서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땅콩소스, 버섯소스, 소고기소스 등

각종 훠궈소스 만드는법이 상세하게 설명 되어 있어서

만들어 먹기 어렵지 않아요^^

입맛에 맞게 만들어먹음 되겠죠~?

 

 

 

 

 

 

 

짜잔~ 요건 바지락볶음이에요~

와...요거 정말 맛있어요

우리아이들이 조개요리를 좋아해서

한번 시켜봤는데

온가족 인기짱이었답니다

 

보다시피 바지락 알맹이도 통통하지만요(먹다가 갑자기 찍어서 비주얼이 좀 그럴수 있어요~ㅎㅎ)

양념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밥한공기 비벼먹으면 딱일것 같죠?^^

 

 

 

 

 

 

 

마지막으로 양꼬치에요~

양고기 냄새가 나지는 않을까 내심 살짝 신경이 쓰였는데

노노~ 그런 걱정일랑 접어두세요~

 

양꼬치에 뿌려진 저 마법의 가루 때문인건지

잡내는 전혀 없었어요

질기지 않고 정말 맛있더라구요~

 

 

 

 

 

 

 

요걸 동영상으로 촬영을 했어야하는데

먹는데 집중을 하느라

놓쳤네요..ㅠ

이 기계가 요리조리 돌아가면서 양꼬치를 구워주어서 얼마나 고마웠던지요~ㅎㅎ

 

 

 

 

 

 

 

 

 

친절하신 사장님이 오셔서 육즙이 빠지지 않게 구워서 먹는 방법도 가르쳐주셨어요

양꼬치 너무 맛있었어요

우리 아이들도 정말 잘먹더라구요

아무거나 다 잘먹는 아이들도 아닌데다가

훠궈를 먹고난 후인데 이렇게나 잘먹을줄 몰랐답니다...ㅋㅋ

 

 

 

 

 

 

 

이 가루의 정체는 양꼬치용 소스랍니다

왼쪽은 아이들용 고소한맛

오른쪽은 어른들용 매운맛, 조금 덜매운맛 가루소스에요

 

개인적으로 양꼬치는 소스에 찍어먹지 않아도 그 자체로도 맛있었어요~

 

 

 

 

 

 

 

우리 아이들은 훠궈도 맛있지만 양꼬치에 홀딱 반했더라구요~ㅎㅎ

집에와서 일기 쓴다며 "엄마~아까 우리가 먹은 음식이 허~뭐더라?" ㅋㅋ

아이들에겐 훠궈가 어려운 발음이네요^^

 

요즘은 외식문화가 엄청 발달 돼 있어서 맛집을 찾아다니는 사람들이 많잖아요

우리가족이 항상 외식을 계획할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마땅히 먹을게 없더라구요...ㅎㅎ

 

뭔가 새로운 맛의 음식을 먹고 싶을때 훠궈와 양꼬치 생각날것 같아요~

 

 

 

 

 

 

 

 

대구 동성로 훠궈 양꼬치 양다리구이 전문점 칭베이

 

흔한맛이 아니라서 그럴까요?

집에 와서도 그 맛이 자꾸 생각나더라구요

 

 

음식점 포스팅은 자주 가는 집 아니고는 왠만해선 하지 않으려고 하는데요

칭베이는 자주가는집이 될것 같아서 글 올려봅니다~ㅎㅎ

 

 

요기 맛있어요

 

 

위치는요~~

 

 

 

 

 

 

 

 

'여행,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족발 칼로리 어떡하죠?  (0) 2021.10.01
아이들 저녁메뉴 치즈돈까스  (0) 2021.09.25
창녕 산토끼노래동산  (0) 2018.05.28
동성로 화담 초밥집  (0) 2018.05.27
동성로 뉴욕비  (0) 2018.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