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오징어데치기

오징어데치기

 

 

 

오징어가 싱싱하더라구요 두마리 한팩에 묶여있는걸 사가지고 왔어요

볶아먹어볼까 하다가

오징어데치기로 했지요

역시 이렇게 먹는게 가장 간단하면서도

온가족이 다같이 즐겨먹는 방법이라서

주로 요렇게 데쳐먹는답니다

 

 

 

 

 

 

 

 

혹시 싱싱한 오징어 고르는 방법 아세요?

오징어는 색깔이 저렇게 보라색이 진한 것이

싱싱하다고해요

 

 

 

 

 

 

 

 

 

오늘사온 오징어 색갈이 아주 진한것이

정말 싱싱해보이죠?

아주 잘산것 같아요^^

 

 

 

 

 

 

 

두마리를 샀는데 오늘저녁에 다먹었어요

아이들도 어른도 다들 오징어 데친걸 좋아하기 때문에

우리는 요고 한끼 식사때 다 먹어버린답니다~

아이들이 잘먹으니 좋더라구요

 

 

 

 

 

 

 

시어머니께서 보내주신 초고추장이 너무 맛있어서

오징어를 다먹는데 일조를 한것 같아요^^

 

 

 

 

 

 

 

오징어데치기도 아주 간단하잖아요

끓는물에 손질한 오징어를 넣고

아주 살짝만 데치면된답니다

안그럼 질겨지기 때문에 오래 끓이면 안돼요

 

 

 

 

 

 

 

오징어데치기는 아주 살짝만 데치면 부드러우면서도 가장 맛있어요

 

 

 

 

 

 

 

초고추장에 살짝 찍어먹는 오징어 맛이 정말 끝내주네요~

가격만 살짝 내리면 딱 좋을것 같은데

여간해선 오징어값이 내리지를 않네요

 

 

 

 

 

 

 

오늘은 세끼식사를 다 집에서 해결했네요

미세먼지도 심하고 해서

외출을 안했어요 어디나가기도 겁나네요

 

 

 

 

 

 

 

때로는 집에서 뒹굴뒹굴 하면서

맛있는 음식 해먹고

그렇게 보내는 휴일도 괜찮네요

 

 

 

 

 

'소소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플과자 맛있어요  (0) 2018.01.24
국물떡볶이도 국수나무  (0) 2018.01.22
국립대구박물관 소소한 재미가 있네요  (0) 2018.01.20
동태알곤탕 얼큰하네요  (0) 2018.01.19
멕시카나치킨 응모하기  (0) 2018.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