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국립대구박물관 소소한 재미가 있네요

국립대구박물관 소소한 재미가 있네요

 

 

 

주말 다들 잘 보내고 계신가요?

낮에는 날씨가 봄날씨처럼 포근하더라구요

미세먼지만 없었으면 완벽할뻔했는데...

목이 칼칼하더라구요

국립대구박물관에 오랜만에 방문해보았어요

 

 

 

 

 

 

 

 

기획전시실에서 삼국유사전을 하더라구요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잘 관심을 가지지 않을것 같아서

이건 패쓰하기로 했어요

 

 

 

 

 

 

 

국립대구박물관에 들어서면 앞마당에서 가장 먼저 투호가 우리를 반겨주죠

아이들이 지나칠수 없는 관문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윷놀이와 제기차기 팽이돌리기도 있어요

그중에서 우리아이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건 단연 팽이돌리기에요~ㅎㅎ

난리가 났어요~

 

 

 

 

 

 

 

처음엔 좀 서툴러서 잘 못하더니 몇번 해보고나니까

얼마나 잘하던지

안에 들어갈 생각을 안하더라구요

어느새 다른 아이들까지 합세를 해서 국립대구박물관 앞마당에 팽이돌리기 한바당이 펼쳐졌죠~ㅎㅎ

 

 

 

 

 

 

 

해솔영화관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영화가 상영되는데요

1월의 영화라고 하네요

모아나, 정글북, 주먹왕랄프..등 다양한 영화가 상영되더라구요

 

 

 

 

 

 

 

그리고 입구에는 박물관 안내도가 있어요

이걸보고 찾아가지 않아도

둘러보다보니까 어느새 다 돌아보게 되더라구요

내부구조가 복잡하지는 않아요

 

 

 

 

 

 

 

우리문화체험실이에요

이곳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기도 해요~

다양한 체험거리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지요~

어린아이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하게 좋아할수 있을만한 내용이더라구요

 

 

 

 

 

 

 

한쪽 구석엔 요렇게 퍼즐쌓기도 할수 있구요

 

 

 

 

 

 

 

탁본이나, 우물발굴 등 다양한 체험을 할수가 있답니다

입구에서 기름종이나 스탬프용 종이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서 들어가면 좋아요

 

 

 

 

 

 

 

그리고 탁본용한지는 입구에서 구매를 해서 들어와야해요~

분무기로 물을 뿌려서 두드려주기만 하면된답니다

아이들이 의외로 요런걸 또 좋아하더라구요

 

 

 

 

 

 

 

그리고 토기 퍼즐맞추기...

초등아이들에게는 좀 유치한 체험일수 있겠다 싶긴했는데

왠걸 우리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한복체험이에요~

사진으로 입어볼수 있는 공간이네요~ㅎㅎ

그리고 옆에는 다듬이질도 할수 있답니다

 

 

 

 

 

 

 

국립대구박물관을 체험한 소감이나 의견을 이야기할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있구요

아무래도 어린이들이 주로 체험을 하기 때문에

옆에 손을 씻을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소하게나마 트릭아트도 있네요~

국립대구박물관은 무료입장이구요~~

아이들이 체험하기에 나름 알차게 되어있더라구요

가끔씩 방문할때마다 소소한 재미를 느끼고 오네요~^^

 

 

'소소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물떡볶이도 국수나무  (0) 2018.01.22
오징어데치기  (0) 2018.01.21
동태알곤탕 얼큰하네요  (0) 2018.01.19
멕시카나치킨 응모하기  (0) 2018.01.18
대구 갈비탕 포장  (0) 2018.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