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주말농장 배추모종 김기

 

 

 

주말농장 배추모종 심기

 

 

 

 

봄에 심었던 각종 야채들과

고추, 파프리카, 가지, 오이의 흔적을 다 없애버리고

배추와 무를 심기로했어요

 

아직 배추농사를 한번도 안지어봐서

잘 기를수 있을지 걱정은 되지만

관리 잘하면 그것도 불가능 하진 않을듯 싶어요~^^

 

배추모종 심기는 끝냈으니

이제 잘 관리하고 보살피는 일만 남았네요~^^

 

 

 

 

 

 

 

 

처음 배추모종을 심었을때 보다는

조금 많이 자랐네요

물을 적게 주진 않았던거 같아요

 

병충해 약도 뿌려주었는데

왠만하면 약은 안쓰고 키우려고 했었는데

부득이 하게 배추는 그러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벌레가 잎을 다 먹어버린다고

약을 꼭쳐줘야 한다고 해요~~

 

 

 

 

 

 

 

 

딱 봐도 흙이 좀 말라 보이네요

오늘 온김에 물을 좀 듬~뿍 줘야겠다 싶어서

여유를 가지고 일하기로 했어요

 

 

 

 

 

 

 

 

배추모종은 많이 심었지만

무모종은 몇포기 안심었어요

모종이 좋아서 그랬던건지

무 상태도 괜찮아 보이지요?

 

 

 

 

 

 

 

 

요렇게 배추들 틈에서 아직은

잘 자라주고 있네요~~

사실 배추보다 무를 더 많이 심고 싶었는데...

신랑이랑 의견충돌이 생겨서

어쩔수 없이 무는 조금만 심기로 했어요

 

배추보단 무가 관리하기도 편해서

다들 무를 많이 심으라고 했었는데...

배추는 손이 많이 가는 농작물이라고 해요~~

 

 

 

 

 

 

 

 

 

 

주말농장이다 보니

수돗가가 가까이에 있어서

물주기가 편하더라구요

호스를 이용해서 한꺼번에 뿌려주기만 하면되니까요~

 

 

 

 

 

 

 

 

 

 

나름 간격도 넓게 한다고 했는데

잎이 점점 자랄수록 혹시 너무 좁게 심은건 아닌가...

하는 걱정이 살짝 되기도 하네요...

 

너무 붙었다 싶으면

중간에 뽑아내어야겠어요...^^

이 많은 배추를 다 감당할 자신이 없기도 해요~ㅋㅋㅋ

 

 

 

 

 

 

 

옆집 밭이에요

케일이랑 상추같은 쌈채소들도 많이 심었더라구요

사실...

쌈채소는 봄에만 심는건줄 알았거든요

가을에도 이렇게 심는줄은 전혀몰랐어요...

아무래도 초보농사꾼이다보니

아는게 전혀없답니다.ㅋㅋㅋ

 

 

 

 

 

 

 

 

 

밭에 관리가 너무 잘된 가운데

옆 고랑에 수북~하게 풀이 자라있네요...

사실 이것은 풀이 아니고 땅콩이랍니다~

조금더 있다가 캐야하나봐요~

알이 영글어져야해서... 더 기다려야 하는것 같아요...

 

 

 

 

 

 

 

 

 

밭의 상태를 보면

주인의 성격을 어느정도 알수 있지 않을까요?

이집 아저씨는 정말 관리를 잘하시드라구요

작년부터 주말농장을 시작하셨다고 했으니...

역시...베테랑은 그냥봐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산밑에 자리한 주말농장이라서요

고라니 같은 산짐승이 내려온다고 해요

고구마나 그외 농작물들을 밟아놓거나

따먹기도 한다고 해요...

정말 속상하겠죠~

 

 

그래서... 어떤 분들은 저기 사진에 멀리서 보이는

저 초록색 그물망 같은걸로

바리게이트를 치더라구요~

저건 아무나 하는ㄴ건 아닌것 같아서...그냥 패스~~!!

고라니야 우리밭에는 놀러오지 않아도 된단다~~ㅋㅋ

 

 

 

 

 

 

 

 

우리 농장엔 배추모종 심기를 좀 늦게 하는 바람에

다른 배추보다는 사이즈가 한참은 작네요...

열심히 키워야겠어요...

 

 

 

 

 

 

이꽃은 이름이 뭘까요?

허브같기도 하구...

주인분이 안계셔서 물어보질 못했어요...

보라색 꽃이 예뻐서 궁금했거든요

 

주말농장 배추모종 심기

정성껏 잘 하고 물도 잘주고 왔네요~^^

쑥쑥~잘자라렴~~

'소소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향기좋은 핸드크림 토니모리  (0) 2017.09.28
로단테가 종이꽃인가요?  (0) 2017.09.27
시츄강아지 콩이는 귀요미  (0) 2017.09.26
추억의 도시락 라면  (0) 2017.09.18
양말인형 만들기  (0) 2017.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