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레시피

사골곰탕 미역국

사골곰탕 미역국

 

 

 

어떤국 주로 해드세요?

저는 만만한게 미역국이더라구요

평소엔 멸치육수로 국물을 내지만 오늘은 사골곰탕 미역국을 끓여봤어요

평소 떡국은 사골곰탕 넣고 자주 끓여 먹는데

미역국은 처음이라 어떨지 모르겠네요~

 

 

 

 

 

 

너무 작은 그릇에 국을 담아서 그렇게 맛나보이지는 않지만

맛은 너무 괜찮았어요

미역국의 깊은맛을 사골국물이 도와준것 같은 느낌이랄까

나쁘지 않더라구요

 

 

 

 

 

 

 

사골곰탕 미역국 끓이는 방법은 뭐 간단해요

이건 레시피라고 할것도 없을정도...

 

 

 

 

 

 

 

제가 주로 애용하는 자른미역을 준비해요 그리고 물에 불려주어야겠죠?

우리 가족은 평소에 반찬을 많이 먹기 대문에

한번 끓일때 20인분 정도의 미역국을 끓여야지 두세번은 먹을수가 있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20인분으로 골랐어요

 

 

 

 

 

 

 

그리고 동네 식육점에 가서 국거리용 소고기를 조금 샀지요

미역국 끓일건데요 라고 하면 적당양의 소고기를 덜어주신답니다~ㅎㅎ

소고기국을 끓일게 아니라서 그렇게 많은 양의 국거리는 필요가 없어요

 

 

 

 

 

 

 

불린 미역을 박박 문질러서 깨끗하게 씻어서

채반에 걸러주고 물기를 빼줍니다~

 

 

 

 

 

 

 

미역국에 육수로 쓸 사골곰탕은 저는 비비고에서 나온걸 써요

요게 우리가족 입맛에는 딱 맞더라구요 자주애용한답니다~^^

남편도 맛나다고 하더라구요

 

 

 

 

 

 

 

자...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미역국을 끓이기 시작할거에요

먼저... 가장 먼저할일은

소고기를 볶아주어야겠죠~?

 

 

 

 

 

 

 

그리고 나서 불려서 물기를 빼주었던 미역도 같이 볶아주어요

그리고 집간장과 참기름도 같이 넣어서 자작하게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고기가 익어갈무렵에

 

 

 

 

 

 

 

사골곰탕 육수를 넣어주어요

그리고 자작하게 끓여줍니다

 

 

 

 

 

 

 

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요~!!
미역국 끓일때 한꺼번에 많은양의 물을 넣지 않아요

그것보다  국물이 끓을때마다 조금씩 양을 추가하는게

더 맛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이건 예전에 요리교실에서 배운팁이랍니다~ㅎㅎㅎ

 

 

 

 

 

 

 

 

그래서 오늘도 사골곰탕 국물이 끓어오를때 물을 추가해 주었어요

그리고 보글보글 끓였죠

끓어오를 때쯤에 불을 약간 줄여서 한참 끓여주었어요

미역국은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어지거든요~^^

 

 

 

'나만의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추전 만드는법  (0) 2018.01.15
팔도비빔면 컵라면  (0) 2018.01.08
불닭볶음면 컵라면  (0) 2018.01.06
숙주나물 무침  (0) 2018.01.05
오뎅국물 만들기  (0) 2017.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