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배추의 효능

배추의 효능

 

 

 

집집마다 김장 많이 하시나요? 이제 본격적인 배추의 계절이죠?

배추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예로부터 김치를 많이 먹는 민족인데요~

배추가 몸에 좋기 때문에 김치를 일년내내 먹기위해 김장을 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

배추의 효능에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구해요

 

 

 

 

 

 

 

 

흔히 우리가 알기로 가을에 나는 대표적인 채소인 무와 배추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그중에서 배추의 효능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너무 궁금해요

그래서 한번 알아보았답니다

 

 

 

 

 

 

 

 

배추의 효능 첫번째

배추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감기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맞아요 가을에 수확하는 식물은 대부분 감기예방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밤, 감, 대추, 배 등과 함께 배추에도 감기예방에 좋은 성분이 있다고 하네요

 

 

 

 

 

 

 

 

요즘 주변에 보면 감기환자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본격적인 감기의 계절이 시작되었나봐요~

가을에나는 감기예방에 좋은 음식들 많이 먹고

올겨울 건강하게 보내자구요~^^

 

 

 

 

 

 

 

 

배추의 효능 두번째

배추에는 여러종류의 비타민과 수분, 미네랄 성분이 많이 있어서

위장이 튼튼해 지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배추를 먹어보면 수분이 엄청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것을 알수 있어요

위장이 약하다면 배추를 많이 먹는것이 좋겠네요~^^

 

 

 

 

 

 

 

 

안그래도 얼마전 우리아이가 배가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간적이 있어요

변비가 원인이었는데요

그때 의사선생님 말씀이

요즘 제철식물인 배추를 많이 먹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때부터 배추의 겉은 떼어내고 속에 노란부분만 골라서

쌈장에 찍어먹기 시작했어요

아이를 먹이기 위한 것도 있고

온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배추를 많이 먹기로 했죠~^^

 

 

 

 

 

 

 

 

우리아이처럼 변비가 있거나 위장이 약한사람의 경우에는

배추로 만든 김치를 먹기보다는

배추를 즙을내어서 마시는것이 더 좋다고 하네요~~

가끔은 아이들에게 배추즙을 내어서 마시도록 해야겠어요~

 

 

 

 

 

 

 

 

배추의 효능 세번째

배추가 칼로리가 얼마나 될까요?

배추는 거의 수분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낮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무리 배불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그럼 배추로 다이어트에 도전해봐도 좋을것 같네요~ㅎㅎ

 

 

 

 

 

 

 

 

 

변비에도 좋고 위장에도 좋고 다이어트에까지 좋으니

올겨울 배추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볼수 있다면

이보다 더좋은일이 있을까요?ㅎㅎ

 

 

 

 

 

 

 

 

다음주에 김장을 할 예정인데요~

외갓집에가서 배추도 많이 가져와야겠어요

아이들 속배추도 쌈싸 먹이고

배추즙도 먹이고

또 심심할때 속배추 한번씩 먹어야겠네요~^^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소소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나초콜릿 달달하네요  (0) 2017.11.27
요구르트 젤리 귀여워요  (0) 2017.11.26
버터와플 칼로리  (0) 2017.11.24
썬키스트 모과생강 맛있어요  (0) 2017.11.23
강아지 생일선물 수제간식  (0) 2017.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