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고무줄 팔찌 만들기 밴드공예

고무줄 팔찌 만들기 밴드공예

 

 

 

딸래미 토요 방과후 수업하고 왔네요

짐이 한가득이라 뭔가 싶어 살펴보니

고무줄 팔찌 만들기 밴드공예 재료들이더라구요

엄마는 처음 보는거라 좀 생소했어요

 

 

 

 

 

 

 

 

 

 

 

요건 딸래미가 만들어온거에요

요렇게 밴드 고무줄을 꼬아서 팔찌를 만들어왔더라구요~

제법 잘만들었죠?

밴드공예에 관해서 전혀 정보가 없던 엄마에게 딸래미가

요런것도 있다는걸 알려주네요

 

 

 

 

 

 

 

 

 

 

고무줄 팔찌 만들기 재료는 요렇게 다양한 색깔의 밴드 고무줄이 필요해요

그리고 고무줄 중간중간에 달수있는 장식

고무줄 매듭을 만들어줄수 있는 s자형 고리도 있답니다

 

 

 

 

 

 

 

 

 

고무줄 팔찌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는 않더라구요

얼핏 새총같이 생긴 y자형 막대에다가

고무줄 밴드를 걸어서 올려주면서 매듭을 만드는 방식이더라구요 

 

 

 

 

 

 

 

 

 

 

초등학교 저학년인 우리 딸래미도 쉽게 만들수 있게 되어있어서

아이들 공예용으로 참 좋은것 같아요

오빠야도 재미있다면서

한참을 집중 하더라구요

 

 

 

 

 

 

 

 

선물용 교재용으로 많이 쓰이는 밴드공예인데요

집중력이 쑥쑥 올라간다고 하네요

이건 정말 맞는것 같아요

밖에서 뛰어놀다가 들어온 아들래미도

동생이 가져온 고무줄을 보고 관심을 가지더니

한참을 앉아서 뚝딱뚝딱 하더니

팔찌를 완성했더라구요

 

 

 

 

 

 

 

 

 

 

팔찌 만들기 방법은 박스 뒷면에 상세하게 설명되어있어요

번호를 따라서 따라하면 쉽게 만들수 있어요

이걸로 팔찌도 만들고, 반지, 머리띠까지 만들수가 있네요~

 

 

 

 

 

 

 

 

 

고무줄 팔찌 만들기 두번째 방법은요

y자형 막대 외에도

이런 플라스틱 판이 있어요

여기에다가 매듭을 만들어서 밴드공예를 할수도 있답니다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어서 좋네요

 

 

 

 

 

 

 

 

 

어느새 큰아이 친구까지 와서 세아이가 함께 집중해서 만들기를 하고 있어요

여자아이라면 누구나 다 좋아할것 같구요

보다시피 활동적인 남자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네요~
저도 이렇게 집중해서 만들기를 하는걸 보고 깜짝 놀랐답니다

틈날때마다 요고 만들기 하라고 해야겠어요~ㅋㅋ

 

 

 

 

 

 

 

 

 

아이들이 만드는걸 한참 지켜보다가 어느새

엄마도 옆에 앉아서 같이 만들고 있더라구요...ㅎㅎㅎ

옆에 구경하던 사람도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어요~^^

 

 

 

 

 

 

 

 

 

각자 마음에드는 칼라의 밴드 고무줄을 3개 골라서

만들고 싶은 소품을 만들면 된답니다

 

 

 

 

 

 

 

 

 

 

 

어느새 이렇게 만은 팔찌와 반지를 만들었어요

고무줄 팔찌 만들기로 이번 주말은 아이들 재미가 쏠쏠할것 같아요~^^

딸래미는 방과후 수업하길 잘했다면서

정말 좋아하네요~^^

 

 

 

 

 

 

'소소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귤의 효능 알아볼까요?  (0) 2017.11.17
초등학생 드림렌즈  (0) 2017.11.13
담터 율무차 맛나요  (0) 2017.11.10
미떼 핫초코 따뜻하네요  (0) 2017.11.09
마시그레이 자몽에이드  (0) 2017.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