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영상테마파크

 

 

 

 

 

주말이라 아이들과 어딜 가볼까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합천영상테마파크에 다녀왔어요

근처에 청와대세트장도 생겼다고 해서

함께 둘러볼겸 출발해보았답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단체관광객들도 많이 왔더라구요

주차장이 만차였답니다

근처에서 점심을 먹고

일단은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해야 합니다~

 

 

 

 

 

 

 

 

 

어른은 5천원, 아이들은 3천원이에요

무인발매기가 두대 있는데

주말이라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발매를 도와주시는 분이 있어서

금방 끝낼수 있었어요

 

여기서 표를 한번 구매하면 청와대세트장도 한번에 볼수가 있답니다

입장료 잘 챙겨야해요~

 

 

 

 

 

 

 

 

 

 

합천영상테마파크 입구에요

70~80년대 분위기죠?

각종 영화나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의 촬영이 이곳에서

많이 이루어진답니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각시탈, 밀정, 암살, 판도라, 비밀의숲, 택시운전사

그리고 그 옛날 영화인 태극기휘날리며가 가장 유명하죠~

이 영화를 찍을무렵에 합천영상테마파크가 생겨난게 아닌가 싶어요

 

 

 

 

 

 

 

 

마차를 타고 둘러보기도 하더라구요

가이드도 해주기 때문에

걸어서 둘러보기 힘든 어르신들은

마차를 추천합니다

주로 단체관광객 분들이 마차를 많이 타시더라구요

 

 

 

 

 

 

 

 

 

10년 전쯤에 합천영상테마파크에 한번 왔었는데요

그때에 비하면 건물들이 많이 낡았더라구요

오래된 티가 많이 나죠?

일제시대 배경도 있고 해서 그런지

일본식 건물들도 눈에 띄더라구요

 

 

 

 

 

 

 

 

이곳은 뭔가 모르게 부잣집 같은 느낌이었어요

 

 

 

 

 

 

 

 

 

수도경찰청이에요

1945년 9월 서울에 설치된 기관이라고 하네요

 

 

 

 

 

 

 

 

영화나 드라마에서 주로 많이 들어봤던 곳

바로 조선총독부랍니다

1926년 광화문에 조선총독부 건물이 신축되기 전까지 사용된 건물이라고 합니다

 

 

 

 

 

 

 

 

 

 

내부에 뭔가가 있는지 사람들이 이곳으로 들어가더라구요

 

 

 

 

 

 

 

 

 

 

바로 도깨비 미로거울 체험장이랍니다

청도프로방스 동화마을에서 봤던적이 있는데요

축소형이라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일회용 비닐장갑을 끼고 입장을 해야해요

거울에 손자국이 생기면안되니까요

장갑은 입구에서 나누어 준답니다

 

아이들은 생각보다 금방찾더라구요

 

 

 

 

 

 

 

 

 

 

옛날극장 한일극장입니다

리벤저라는 영화가 상영중이네요

처음듣는 영화제목이죠?^^

 

 

 

 

 

 

 

 

 

합천문방구네요

만년필과 공책을 파네요~^^

 

 

 

 

 

 

 

 

 

문방구를 따라서 골목으로 들어가보면

먹거리를 파는 가게가 있더라구요

커피콩빵이랑 오뎅 그리고

쫀드기 등의 추억의 과자들이 있구요

이곳에서 꾀돌이를 발견했어요

옛날 국민학교때 학교앞 문방구에서 사먹었던 추억의과자 꾀돌이~^^

이곳에서 발견하네요~ㅋㅋ

 

 

 

 

 

 

 

 

아이들의 천국이었어요

결국 우리아이들 성화에 못이겨서

콩알탄과 꾀돌이를 하나씩 사주었답니다

추억의 과자 꾀돌이는 두개를 샀어요 집에와서 또 먹으려구요~ㅎㅎ

 

 

 

 

 

 

 

 

 

 

이곳은 병원건물데 드라큐라 저택 체험장으로 변신했더라구요

안에 들어가보면 별건 없어요 조명을 어둡게 해놓아서

좀 음침한 분위기랄까...

그것도 여러사람이 한꺼번에 들어가니까 공포분위기는 안느껴지더라구요ㅎㅎ

 

 

 

 

 

 

 

 

 

 

이 기차도 많이 낡았네요

장동건 원빈 주연의 태극기휘날리며에 나왔던 그 기차죠~

정말 오래되었네요

처음에 왔을땐 새기차였는데

이젠 많이 낡았어요

 

 

 

 

 

 

 

 

 

암살에 나왔던 배우들이랍니다~^^

택시운전사와 함께 사진찍기 좋게 포토존을 잘 만들어놓았더라구요

산책삼아 둘러보기 참 좋았어요

 

 

합천영상테마파크는요~

월요일은 휴관이에요

하절기인 3월~10월까지는 9시부터 6시까지

동절기인 11월~2월까지는 9시부터 5시까지 관람을 할수 있답니다

 

시간 잘체크해서 방문하면 좋을듯요

입장료에 비해서 알찬구성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