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초등학생 컴퓨터 자격증 꼭 따야할까요?

초등학생 컴퓨터 자격증 꼭 따야할까요?

 

요즘 아이들은 참 바쁘죠?

영어, 예체능, 거기다가 컴퓨터까지...

다양한 스펙을 쌓기 위해서 어릴때부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합니다.

과연 초등학생때 부터 컴퓨터 자격증도 필수 일까요?

두아이들 다 자격증이 있긴 하지만 저는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DIAT와 ITQ의 차이점자격증 꼭 따야하는지 한번 알아볼께요

 

 

오늘은 아이가 DIAT 자격증 시험을 치는 날이라서 

아침부터 서둘렀어요

그동안 수업을 열심히 들었다고 하면서 자신감이 넘치네요

학교에서 방과후 수업시간에 컴퓨터 수업을 하거든요

선생님께서 수업은 물론 시험준비까지 철저하게 준비를 해주셨더라구요

 

 

시험장에 도착했어요

대학교에서 시험을 쳤는데 정말 오랜만에 와봤어요

캠퍼스가 워낙 넓어서 네비를 켜고 찾아왔는데 건물마다 번호가 적혀 있어서 찾기 쉬웠어요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인원이 모이면 안된다면서

입구에서 선생님이 안내를 해주시네요

 

 

약 1시간정도 소요되는 관계로 밖에서 대기를 했어요

오늘 아이가 치르는 시험은 DIAT자격증 시험이에요

 

초등학생 컴퓨터 자격증은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워드프로세서 

가장 기본이 되는 자격증이죠. 타자속도가 어느정도 나와야지 합격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고 알고있어요

 

2. DIAT자격증

학교과제 할때 유용하게 쓰일수 있겠더라구요

ITQ자격증과 DIAT자격증은 주최기관의 차이이며 선생님의 선호도에 따라서 선택된다고 합니다.

 

 

3.포토샵

요즘은 포토샵 기능이 있는 핸드폰 어플이 워낙에 잘나오는 관계로 포토샵 프로그램을 쓰지 않고도

간단한 이미지작업이 가능한데요. 좀더 퀄리티 있는 작업을 위해서는 포토샵 자격증이 있으면 좋겠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필수는 아니지만

아이가 원한다면 시켜보는것도 재미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또하나 시험을 통해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기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 시험을 치기 위해서 아이와 함께 온 부모님들이 많았어요.

코시국이니만큼 아이가 나올때까지 기다릴때도 여럿이 모이는걸 자제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40분 정도의 시간동안 캠퍼스를 둘러보기로 했죠.

날씨가 너무 좋아서 기분이 참 좋네요.

생각지도 못한 여유로운 시간과 함께 가을을 흠뻑 느낄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시간이 되니 아이들이 나오더라구요

꼼꼼하게 마지막까지 확인을 하고 나왔다면서 기분이 좋네요

그래도 시간이 조금만 더 있었다면 더 완벽하게 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하네요^^

컴퓨터 자격증 시험을 치러 들어가기 전에도 아이에게 했던 말이지만

꼭 합격하지 않아도 된다고 다시한번 말해주었어요

경험을 했다는것이 중요한거라고^^

초등학생 컴퓨터 자격증 결과는 20일쯤 후에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자격증 신청은 온라인으로 한다고 하네요

'소소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역력 높이는 방법 9가지  (0) 2021.10.04
맛있는 젤리 간식으로  (0) 2021.10.03
할로윈데이 날짜와 유래 궁금증총정리  (0) 2021.10.02
배의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1.10.01
국화 꽃말 색깔별  (0) 2021.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