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아이들 드림렌즈 5년 사용후기

 아이들 드림렌즈 5년 사용후기 

 

우리 아이들 드림렌즈를 사용한지 벌써 5년이 되었네요

큰아이가 초등학교때 먼저 착용을 하였고

2년쯤 후에 작은 아이도 검사를 하였어요

눈이 나쁜것도 유전인가요?

아이들이 둘다 시력교정이 필요하니 그만큼 돈도 많이 들어가네요

5년간 드림렌즈 사용한 후기글 올려보려고 합니다

 

 

 

처음 드림렌즈를 착용하기 시작한건 초등 고학년때 였어요

시력이 0.4, 0.9 정도가 나오더라구요

안경을 착용할까 고민도 했지만 

나빠지는 시력을 조금이라도 붙잡고 싶은 마음에 알아보니 드림렌즈라는 것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드림렌즈란?

잠들기 전에 렌즈를 착용하여 수면 시간동안에 시력교정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최소 6시간이상은 렌즈를 착용하여야 효과를 볼수 있다고 의사쌤이 말씀하시더라구요

원리는 렌즈를 착용함으로써 각막을 눌러주는 방식이라고 알고있어요

 

 

 

 

 

우리아이들 드림렌즈 사용후기

처음 안과에 가서 렌즈를 끼웠을땐 아이가 힘들어했어요

아무래도 눈은 예민한 기관이다보니 이물감이 느껴지고 많이 불편하지요

(이 과정이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하는 아이들도 있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초등학생 어린아이 일수록 엄마의 역할이 아주 중요한것 같더라구요

 

처음엔 렌즈 넣을때 아이와 실랑이를 했답니다. 솔직히...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 시간이 점점 줄어들었어요

어떤 날에는 너무 귀찮을때도 있고

또 렌즈가 들어갔다가 아이가 이물감이나 불편함을 느껴서 다시 뺐다 끼울때도 있어요

이런날은 정말 진이 빠지죠ㅠ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적응을 하더라구요

그렇게 오랫동안 관리와 착용을 잘해서 별 문제 없이 사용을 햇었어요

그런데 2년쯤 착용후 겨울방학 쯤에 드림렌즈 착용을 소홀히 하였더니

시력이 많이 떨어졌더라구요 그래서 할수 없이 렌즈를 새로 맞춰었답니다ㅠ

포기하기엔 너무 아까워서 그랬던것 같아요

 

중간에 안경 착용을 고민하기도 했지만

안경 착용으로 근시가 많이 진행한 후에는 드림렌즈 착용이 힘들수도 있다는 의사쌤의 말에

다시 한번더 도전해보기로 했죠

첫번째 렌즈보다는 가격을 할인받았어요

그래도 비싸답니다

 

 

 

 

시력교정효과

아침에 일어나서 렌즈를 빼고 나면 아이들이 너무 잘보인다고 좋아했어요

시력이 아침에 가장 잘나오는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신기한건 저녁에 드림렌즈를 끼고난 직후에도 시력이 잘보인대요

이건 두아이가 다 동일한 경험이라서 사실인듯 합니다.

렌즈를 잘 착용했을때는 시력저하가 거의 없었어요

꾸준하게 성실하게 착용하는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이부분이 현실적으로 가장힘든데요 주변에도 중도포기하는 경우를 많이 봤어요

꾸준히 하기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시작도 안한다에 한표~!

 

요즘은 성인들의 경우도 드림렌즈를 착용하는걸로 알아요.

저는 아이들 기준이다보니 조금 다를수 있겠네요. 참고하시길 바래요

 

 

 

드림렌즈 장점과 단점

두명의 아이가 5년동안 드림렌즈를 사용해본 결과

 

드림렌즈의 장점

은 안경을 안써도 된다는 가장큰 장점이 있답니다

안경을 착용하면 운동할때, 비오는날, 씻을때, 등등 불편함이 있잖아요

특히 남자아이들의 경우는 구기종목 운동을 할때 안경이 손상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단점은

자기전 착용하기와 아침에 렌즈빼는 작업의 번거로움 입니다

매일매일 해야하는 일이다보니 솔직히 귀찮을때가 많아요

렌즈세척도 한몫을 한답니다.

결막염 등 안과 질환이 생겼을때는 착용 하기 힘들어요

 

장단점을 잘 따져보고 결정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