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샤인머스캣 세척법 보관법

 샤인머스캣 세척법 보관법 

 

올해의 최애 과일은 뭔가요?

저는 당연 고품격 과일이라고도 불리우는 샤인머스캣이랍니다 

달다리하면서 수분 한바가지 머금은데다가

씨앗이 없어서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이먹기에도 편하죠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자주 사먹기에는 부담이 있는데요

그만큼 세척과 보관법이 너무나도 중요한 부분이에요

 

 

 

프리미엄과일 샤인머스캣의 세척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이번 명절에 과일 선물이 많이 들어왔는데요

그중에서 단연 반가운 과일은 샤인머스캣 이었답니다

알이 굵고 탱글탱글 해요

영롱한 연두빛을 마구마구 뽐내고 있어서 첫눈에 그만 뿅~하고 반해버렸답니다

 

 

 

 

탱글탱글 싱싱한 알을 하나 똑 따보니 크기도 엄청 커요

굵은 대추알만한 사이즈랍니다

샤인머스캣은 급에 따라서 맛도 많이 달라진다고해요

 

샤인머스캣 세척법1

깨끗하게 먹기 위해서 먼저 흐르는 물에 한번 헹구어 주었어요

커다란 볼에 샤인머스캣과 물을 넣고 베이킹소다를 풀어주세요

약 5분 정도 담구었다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면 된답니다

 

 

 

샤인머스캣 세척법2

두번째 방법은

식초를 이용하는 세척인데요

커다란볼에 물과 샤인머스캣을 넣고 식초를 넣어주세요

약 5분 정도 담구어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면 된답니다

 

집에 베이킹소다가 없을때는 식초를 이용하면 간단하겠죠?

 

 

 

 

샤인머스캣의 보관법1

며칠내로 금방 먹을거라면 비닐포장된 그대로 냉장보관을 해도 상관 없어요

하지만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키친타올이나 신문지같은 종이로 샤인머스캣을 조심스럽게 감싸주세요

그리고 모양이 상하지 않게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보관 해주면

좀더 오랜시간동안 신선한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답니다

 

 

 

 

샤인머스캣 보관법2

송이째로 보관해도 되겠지만

낱알로 보관하고 싶다면 이런방법도 있어요

포도알을 꼭지를 살짝 남긴 상태에서 잘라줍니다

베이킹소다 또는 식초로 깨끗하게 세척해줍니다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아주고 포도알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수 있어요

 

 

 

 

이렇게 좋아하는 샤인을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맛있는 샤인머스캣 고르는 방법

1. 색깔은 연두색 또는 노란빛을 띄는 것이 식감이 좋고 당도가 높다고 합니다

2. 알이 큰 샤인머스캣이 맛있다고 해요

 

참고 하셔서 맛있는 포도 고르시길 바래요~^^

 

 

 

 

 맛있게 먹는 방법을 팁으로 드리자면 

지난 여름에도 샤인머스캣을 먹고싶다는 아이들을 위해서 고르고 골라서 샀는데요

우리 아이들은 포도알을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꺼내서 반으로 잘라서 먹기도 하더라구요~
정말 제대로 먹을줄 알죠?^^

 

 

 

 

하루이틀 정도 후숙을 해서 먹는 방법도 있답니다

후숙을 해서 먹으면 당도가 더 올라간다고 해요

더 달달하게 먹고싶다면 그리고 안먹고 참을수 있다면 후숙해서 드시는것도 좋을듯 싶어요

 

그런데 대체로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없어서 못먹을 따름이지요~

 

 

 

 

저녁 먹고나서 후식으로 한송이 씻었는데 온가족이 둘러 앉아서 먹다보니 정말

오분도 안걸린것 같아요

다들 말도 안하고 얼마나 맛있게 먹던지요

 

 

 

 

이렇게 싱싱하고 맛있는 과일을 먹으면 피부미용에도 면역력에도 좋을것 같지 않아요~?^^

저는 샤인머스캣 홍보대사는 아니랍니다

그냥 맛있어서 내돈주고 사서먹는 평범한 사람이에요~

 

 

 

샤인머스캣의 세척법 보관법 그리고 후숙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보았어요

맛있는 과일 고르셔서 환절기에 면역력도 쑥~올리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