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정부24

 

 

오늘은 꼭 필요하면서도 유익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정부24 홈페이지에서도 간편하게 무료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 잘 알고계실텐데요. 지금까지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받았지만 시간을 잘 빼기 힘든 직장인이나 평일에 시간이 여유롭지 않다면 방문발급이 번거롭습니다. 이렇게 주민센터 방문이 쉽지 않다거나 주민등록등본이 주말에 필요한 경우라면 인터넷발급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과 절차,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자세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3분만 집중하면 됩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하기(무료/회원가입 없이 가능)

인터넷을 통한 신청은 꼭 본인이 신청할 경우만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의 인터넷발급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무료입니다.

★★지금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확인하기★★

 

 

발급신청은 정말 간단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격리통지서, 격리해제 사실확인서 등등 여러가지 조류의 메뉴가 다양하지만 자주가는 서비스메뉴에서 첫번째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하고 내용을 확인한 후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아래의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간편하게 받을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주민등록등본발급)

 

 

 

그림과 같이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라고 뜨는데요. 이번엔 가편하게 비회원신청하기로 발급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회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정보입력하기 화면이 열립니다. 번거롭게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발급이 가능합니다.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과 같은 빨간색 필수입력사항만 입력하여도 가능합니다(숫자입력란은 새로고침하여서 숫자가 잘 보이는 상태에서 입력하거나 음성듣기로도 가능하니 잘 이용하면 재입력의 번거로움 없이 가능하다는 팁을 드립니다.)

★★나만 몰랐던 정부지원금 확인 및 신청하기★★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주민등록등본(초본)등 몇개의 메뉴가 보이지만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발급에 집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입력하기 > 발급형태(과거의 주소변동사항, 세대구성 정보, 세대구성원정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수령방법을 필요에 따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최종확인절차가 남았는데요.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확인작업인데요. 요즘은 굳이 공동인증서가 없어도 간편인증을 통해서 인증을 할수 있습니다. 핸드폰을 가까이에 두고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를 통해서 간편인증을 합니다. 카톡이 가장 간편하여 카톡으로 인증을 해보았습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확인한후 시,군구, 각 메뉴를 선택합니다.

 

발급형태는 발급, 선택발급으로 본인선택 가능합니다. 방문발급시에도 체크하거나 직원이 선택사항에 대해서 확인하는 부분입니다.(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여부, 세대정보 등등)

 

 

문서출력이라는 화면이 보이면 모든절차가 완료된 것입니다. 문서는 바로 출력이 가능하며 PDF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가정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편합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서 제3자 제출 및 기관제출이 목적이라면 송신도 가능합니다.

 

 

이제 더이상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주미등록등본을 발급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이렇게 주민등로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부터는 주민센터 방문을 통한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5월 13일부터 코로나 확진으로 입원을 하거나 격리가 되었을때 생활지원비를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온라인 신청으로 바뀐점에 따라서 자

dusdn77.tistory.com

 

 

2. 주민센터 방문하여 주민등록등본 발급하기

신청시제출서류 : 주민등록등증,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합니다.  본인이 아닐경우에는 정당한 이해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종법시행규칙 별포에 규정산 신청서식 및 서류) 위임한 사람의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사본도 가능합니다.

 

신청시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국가유공자(유족), 51.18민주유공자(유족)확인서, 한부모가족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

 

지금까지 실생활에 자주 사용되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무료발급이 가능하니 편리합니다. 인터넷발급은 비용이 무료이지만 본인만 신청할 수 있다는 점 꼭 알아두시구요. 대리인 발급은 방문발급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한 우편발급은 유료입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을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아직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받는 것이 더 익숙하고 편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발급은 비용이 무료이며 또 한번해보면 너무 간편합니다. 다음번엔 실생활에 더욱더 유용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기간 지급일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기간 지급일 특고 프리랜서 중에서 2022년 5월 12일을 기준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않은 자에게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기수급자는 지난 1차, 2차, 3차, 4차,

dusdn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