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떡볶이 튀김 칼로리가 대박이에요

떡볶이 튀김 칼로리가 대박이에요

 

 

 

 

누가뭐라고 해도

국민간식이라고 하면 빼놓을수 없는 음식들이죠~

떡볶이 튀김 그리고 순대 김밥 요런 간식거리들...

저도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요런음식들 먹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먹기 편하고

비주얼 자체가 입맛을 확 땡기가하는데는

그만이잖아요~

 

그런데요~ 한번 생각해보셨어요?

떡튀를 함께 섭취를 한다면

칼로리가 얼마나 높을지를요~ㅎㅎ

같이 먹으면 정말 장난아닐것 같지 않아요?

 

 

 

 

 

 

 

 

요즘은 브랜드별로 떡볶이도 참 다양하게 나오더라구요

예전에는 일명 마약떡볶이라고 불리우는

신천할매떡볶이가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줄 알았던 때가 있었어요

후추가루의 마법이었다는걸 이제서야 알았지만 말이에요

그땐 그게 얼마나 맛있었는지...

퀵으로 배달을 시켜서 먹을 정도였으니...^^

 

일반적으로 말이죠

떡볶이의 칼로리를 검색해보면요

1인분에 자그만치

370칼로리가 넘는다고 하네요~

헐~~~

대박입니다~!!!

알고계셨어요??

 

 

 

 

 

 

 

 

 

 

그리고 떡볶이 국물에 듬~뿍 찍어먹으면

맛이 그만인

이아이... 바로 오징어 튀김인데요~

이건 1개당 70칼로리라고합니다

그리고 김말이튀김 아시죠? 그건 65칼로리입니다

보통 우리가 떡볶이세트를 먹을때

튀김이 빠질수가 없죠?

기본 3개정도는 먹잖아요~

 

거기다가 오뎅도 먹고 순대까지 먹다보면

어머어머...칼로리 500은 거뜬하게 넘길수 있을것 같아요

저는 또 한끼에 먹는양이 많기 때문에

500은 기본으로 깔고 가지 않을까 싶네요...ㅠㅠ

 

 

 

 

 

 

 

 

 

 

그동안 떡볶이 먹으면서 칼로리 같은건

생각도 안하고 먹었는데 말이죠...

여기다가 김밥 한줄 같이 먹어버리면

정말 게임은 끝이네요

김밥이나 순대도 칼로리가 300~500정도는 되니까

뭐... 계산하다면

이제부터 떡볶이는 많이 못먹겠다는 결론...ㅋㅋㅋ

 

하지만 뭐...

먹을떄 칼로리 따지면서 먹나요?

그럼 아무것도 못먹지요...

 

 

 

 

 

 

 

 

 

 

이런 비주을을 보고도

칼로리를 계산하고 앉았다면...

그건...음 정말 독한거겠죠~

아미 식욕이 없거나..ㅋㅋㅋ

 

 

오늘 튀김이랑 떡볶이는 시장표인데요

우리아이들은 프랜차이즈 떡볶이도 좋아하지만

요런 시장표 떡볶이도 완전 좋아하거든요

 

시장에 가서 떡볶이 일인분시켜놓고

국물오뎅 한두개 집어 먹으면서

컵에다가 오뎅국물 딱 세팅 해놓고

튀김이랑 떡볶이랑 하나씩 번갈아가면서

먹는 그맛...

간간히 오뎅국물도 후후 불어가면서 마셔주고~~

 

한번씩 경험있지유?ㅎㅎ

 

 

 

 

 

 

 

 

 

 

저도 결혼전에는 길거리 지나가다가 혹은 시장에서

요렇게 참 많이 먹었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는 그렇게 먹을 기회가 잘없더라구요

 

어지간하면 포장해와서 집에서 먹게 되는것 같아요

안그럼 너무 정신이 없걸랑요~ㅎㅎ

 

떡볶이 튀김을 먹고나면

후식으로 음료한잔 마셔줘야하죠~

 

그럴땐 저는 아이스커피 한잔씩 마셔요

탄산음료 좋아하는 남편은

꼭 탄산음료로 입가심을 해줘야한다지만

 

저는 탄산보다는 커피가 더 입안이 개운해지더라구요

느끼한맛도 잘 잡아주구요~

 

그래서 요렇게 시원한 얼음동동 띄운 라떼커피한잔 한답니다~

 

 

 

 

 

 

 

 

 

떡볶이랑 튀김이 칼로리가 얼마나 높은지

먹고나니까 신경이 쓰이네요 ㅎㅎㅎ

사실 먹을때는 그런것 따위는 중요하지 않고

그저 배채우겠다는 일념으로 막먹었거든요...ㅋㅋ

 

아이스카페라떼 한잔까지 계산하면

이게 몇칼로리인지...

아마 1000칼로리는 거뜬히 넘어갈듯 싶구요

 

그래도...바싹하게 튀겨진 튀김과 매콤한 떡볶이는

절대 포기할수 없어요~ㅎㅎㅎ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만의 일기쓰기로 쉽게 쓰자~  (0) 2017.10.02
애견샴푸 데이비스로 목욕시켰네요  (0) 2017.10.01
라이트형제  (0) 2013.12.02
니키리드 브레이킹던  (0) 2013.05.18
다코타고요 리얼스틸  (0) 2013.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