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기간 지급일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기간 지급일

 

 

특고 프리랜서 중에서 2022년 5월 12일을 기준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않은 자에게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기수급자는 지난 1차, 2차, 3차, 4차,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 받은 특고 프리랜서만 해당됩니다. 지원대상과 지원금액 신청방법과 기간, 지급시기 등에 관하여 질문답변 식으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수급자와 신규신청자의 신청기간과 지급일이 조금씩 다르므로 일정을 잘 구분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대상

방과후강사, 보험설계사, 방문판매원, 대리기사 등 특고 프리랜서 20개 업종 70만명이 대상이 됩니다. 

1차~5차 지원금을 지원 받은적이 있다면(기수급자) 별도의 심사과정을 거치지 않고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신청은 가급적이면 별도로 이루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2. 신청방법(기수급자)

신청은 6월 8일 오전 9시부터 6월 13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아래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6월 10일또는 6월 13일 고용센터를 찾아가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시 준비물은 신분증,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놓치기 아까운 다양한 정부지원금 확인하기★

 

3.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일

지원금은 신청한 순서에따라서 6월 13일 부터 7월 17일까지 순차적으로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만약 신청기간 내에 별도로 신청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기존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했던 계좌로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단. 오류방지를 위해서 가급적이면 별로로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기간내에 신청방법을 확인하신후 신청을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4. 기수급자 이의신청기간

2022년 6월 13일(월) 9시부터 6월 17일(금) 6시까지 기수급자의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런 지원금도 있었어요? 지원금 확인하기★

 

4. 중복지원 가능한가요?(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코로나 19 한시 문화예술인 활동지원금등)

이번에 지원받는 200만원의 지원금은 추경을 통해 지원이 되는 다른 지원금과 중복하여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5. 신규수급 신청자 대상

지금까지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받은적이 없는 특고 프리랜서 중 소득심사과정을 거친후 200만원을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작년 10월 부터 11월달 활동을 하여 50만원 이상의 소득이 발생한경우 가능합니다. 고용보험 미가입자임을 증명할수 있어야 합니다. 2020년 연 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에 해당합니다.

2022년 3월 또는 사월달의 소득이 비교대상 기간과 비교하여 25%이상 감소한 경우에만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비교대상의 기간은 2021년 3월, 4월, 10월, 11월 그리고 1019년 2020년 월평균 소득 등 6가지 기간중 하나와 비교하여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하기

 

 

 

6.신청기간 (신규신청)

6월 23일 오전 9시부터 7월1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수급을 위해서는 신청기간 내에 신청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는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신분증, 통장사본, 증빙서류를 챙겨서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7.지급일(신규신청)

특별한 이변이 없는한 8월말쯤 일괄적으로 지원금이 지급될 계획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나 다른 유사 지원금과 중복적으로 지급받을수 없습니다.

 

8. 지원금 신청시 유의할점

본인명의 핸드폰이 없거나 개명을 한 경우 또는 외국인인 경우에는 6월 10일부터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관련하여 고용노동부를 사칭하는 피싱사기에 유의하도록 합니다.

 

특고 프리랜서의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일과 신청방법, 지원대상(기수급자, 신규신청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특고 프리랜서의 노무제공 방식은 임금근로자와 비슷하지만 임금근로자와 차이점은 고용보험에 가입이 이루어지지 않은점 입니다. 이때문에 코로나 19관련 각종 지원에서 특고 프리랜서 직종이 배제가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주어지는 지원금은 놓치지 말고 기간내에 꼭 신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2.06.04 - [분류 전체보기] - 손실보전금 지급대상과 확인지급 중요

 

손실보전금 지급대상과 확인지급 중요

손실보전금 지급대상과 확인지급 중요 소상공인의 손실보전금 지급이 개시가 되었는데요. 제외대상 등 논란이 많은 손실보전금 지급대상과 확인지급,이의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dusdn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