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코로나19로 어려운시기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지급하는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학습결손과 격차를 완화하고 교육적 기회제공을 위하여 3월부터 7월말까지 교육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학습보조금을 한시적으로 지원합니다.  교육급여 수급자격에 해당하는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 오프라인 서점과 EBS 강의 시청시 활용가능한 지원금을 신용체크카드 포인트와 EBS강의 이용권이 지원됩니다. 신청대상, 신청방법, 기간, 지원금사용처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대상은?

 

2022년 3월~7월말 기준으로 신규 교육급여 수급자(초 중 고생)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 기간중에 교육급여 수급자 선정 이력이 있는 경우 지원가능합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대상자 확인

 

 

 

신청기간 및 지원금 사용기한?

 

신청기간:2022년 6월 29일(수) 부터 9월 30일(금)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예산 및 사업추진 상황에 따라서 조기마감 또는 신청기간이 연장될수도 있습니다.

지원금 사용기한:2022년 12월 31일까지 이며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소멸 됩니다.(결제취소시 취소처리기간 발생합니다)

 

★★꼭 신청해야할 정부지원금 바로가기★★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방법?

1.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 2.교육비 원클릭 신청시스텝 3.부모 주민등록주소지의 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

주의:지원대상자라 하더라도 지원금 신청을 하지 않을시 지원이 불가합니다.

 

 

신청자격?

본인신청: 만 14세 이상 교육급여 수급 대상인 학생 본인

대리신청:복지수급 정보상 교육급여 신청인 또는 주민등록 정보상 세대주 또는 성인 세대원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신청절차?

해당 홈페이지에서 본인확인 신청을 합니다 > 지급대상여부 확인 합니다> 신청시 선택한 수단으로 지급이 됩니다.

 

 

지원내용은?

학생 1인당 학습특별지원금 10만원을 카드포인트 형식으로 지급합니다

지급방식은 카드포인트(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EBS(한국방송공사)컨텐츠에 한해서 맞춤형 쿠폰, 간편결제 포인트

 

지원제외 대상은?

22022년 3월 1일 이전 수급자 자격을 상실한자 또는 2022년 8월 이후에 수급자 자격을 취득한자 입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시 유의할점?

 

 

교육급여 조기신청:2022년 신규 수급권자에 대해서는 수급 자격 취득 월별로 신청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교육급여 조기신청을 해야합니다(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1차 신청대상자: 2022년 3월 부터 5월말 기준 교육급여 수급권자

신청기간:2022년 6월 말 부터 7월 3주

2차 신청대상자: 2022년 3월 부터 6월말 기준 교육급여 수급권자

신청기간:2022년 7월 4주부터 8월 3주

3차 신청대상자:2022년 3월부터 7월말 기준 교육급여 수급권자

신청기간:2022년 8월 4주 부터 9월말까지 입니다.

 

지금까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제도는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한국장학재단이 코로나 19로 인하여 학습결손과 격차 완화를 위하여 기존 교육급여를 수급하는 자를 대상으로 학습 보조금을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형식입니다. 신청대상이 된다 하더라도 신청하지 않으면 받을수 없는 지원금이니 대상을 꼭 확인하신후 지원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또 조기 마감될수 있는 만큼 신청일을 잘 확인한 후 조기에 신청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학생들의 교육과 관련된 지원금이니 교육활동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조회등에 관한 정보는 아래글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05.15 - [분류 전체보기]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조회 기초생활 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삶의 질을 높여주고 문화적인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2005년도 부터 시작된 제도로써 1인당

dusdn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