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희망적금 자격

청년희망적금 자격

 

 

올 2월에 출시되어 3월 4일까지 신청기간이었던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신청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에도 청년희망적금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신청기회를 놓치셨던 분들은 이번엔 놓치지 마시고 꼭 가입하시기를 바랍니다.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신청방법, 장점, 궁금한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3월에 이미 가입이 마감되었던 청년희망적금은 당초 정부의 예상과는 달리 290만명이라는 인원이 가입을 위해 몰렸습니다. 가입을 하지못한 청년들의 불만이 생기면서 올 7월에 재가입 가능 여부에 대해서 검토를 하겠다고 합니다. 이번기회에는 꼭 놓치지 말고 가입하시기를 바랍니다. 

 

 

청년희망적금 자격 확인 바로가기

 

 

 

1. 청년희망적금이란?

2022년 2월 21일에 출시하였으며 청년들의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지원해주기 위하여 저축으로 장려금을 추가로 지원해주고 이자소득에 대해 비과세 혜택과 함께 저축장려금을 지원해주는 적금상품입니다. 일반 저축이나 적금 등의 상품에는 이자에 따른 세금이 발생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의 경우 이자소득세나 농어촌특별세 비과세 혜택이 주어집니다.

 

 

구체적으로 매달 50만원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하여 만기까지 저축 납입을 하였다면 36만원의금액을 더 주는 저축장려금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납입 최대 기간은 2년입니다.

가입하는 은행에서 연 6% 안팎의 금리를 제공하고 만기납입을 했을 경우에 정부에서 1년차 납입금의 2%, 2년차 납입액의 4%의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급해주는 형식입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 홈페이지

 

 

 

2. 2022 청년희망적금 종류

1년형: 매달 최대 50만원(연간 600만원) 에 대한 2%의 저축장려금인 12만원이 추가 지급됩니다.

2년형 : 1년 매달 최대 50만원(연간 600만원)의 2% + 2년 (600만원의 4%) = 총 36만원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꼭 알아야할 정부지원금 확인하기★

 

 

3. 청년희망적금 가입 자격과 신청

신청자격은 가입하는 날 현재 만 19세이상~ 만34세 미만의 청년입니다. (1987년 2월 21일생)

직전과세 즉 2021년 1월 부터 12월달까지의 총급여 금액이 3600만원 이하, 총소득 2,600만원 이하의 조건을 충족해야 신청가능합니다.

단 병역의무를 이행해야 할때는 복무기간은 연령계산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군대에서 복무한 청년의 경우는 가입자격이 최대 6년까지 늘어날 수 있습니다.

 

4. 청년희망적금 가입방법?

협약은행인 11개 은행(국민, 신한, 우리, 하나, 기업, 농협, 부산, 대구, 광주, 전북, 제주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가입과 비대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대면 신청의 경우 이율이 더 높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신청이 유리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 홈페이지

 

 

 

5. 청년희망적금의 지원혜택

다른 기타 적금보다 이자율이 높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일반 시중은행의 경우 현재 1%대의 적금금리가 적용되는 것이 대부분인데 반해 청년희망적금은 최대 연 9%대로 이율이 높습니다.

 

6. 청년희망적금 신청 궁금한점(Q&A)

첫째 중도해지가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개설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앱을 통해 만기이전에 해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중도해지의 경우는 은행별로 중도해지 이율에 따라서 이자의 혜택을 온전하게 받을 수는 없습니다.

 

둘째 해지후 재가입도 가능한가요? 재가입은 불가능 합니다.가입기간이 종료된 시점에서 해지후 재가입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셋째 소득이 없는경우도 청년희망적금 자격 가입이 되나요?

청년희망적금 가입의 경우 국세청을 통해서 소득금액의 증명이 가능할 경우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소득이 없다거나 또는 소득은 있지만 소득금액을 증명할 방법이 없다면 가입불가능합니다.

 

넷째

이번달에 납입을 못했을경우 어떻게 되나요? 상관없습니다. 그달에 납입을 못했다고 하더라도 계좌에 문제될게 없습니다. 다만 만기이자 및 저축장려금의 금액적으로 손해를 볼수는 있지만 문제될건 없습니다.

 

지금까지 2022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신청방법, 그리고 궁금한점 들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한점은 은행으로 금융위 또는 개설은행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과 금액, 그리고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에 관하여 궁금한점은 아래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 금액 신청자격

근로장려금 지급일 금액 신청자격 2022년 근로장려금에 신청하셨나요? 오늘은 근로장려금 지급일 금액 신청자격 제외대상 등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5월 31일까지 신청 마

dusdn77.tistory.com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 및 지급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 및 지급 지난 5월 29일 2차 추경 의결이 되면서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신청 및 지급 일정이 결정되었습니다. 지원대상과 지급기준, 지원금액, 지급방식, 지

dusdn77.tistory.com